2009학년도 울산 정보산업 실기경진대회 울산여상, 5개 부문 중 4개부문 금상
2009학년도 울산 정보산업 실기경진대회 울산여상, 5개 부문 중 4개부문 금상
  • 김규신 기자
  • 승인 2009.10.15 21: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산여자상업고등학교(이하 울산여상)가 ‘2009학년도 울산 정보산업실기경진대회’를 휩쓸었다.

울산여상은 지난 14일 울산상업고등학교에서 열린 이번 대회에서 회계원리, 전산회계, 스프레드시트, 워드프로세서 등 5개 부문 중 4개 부문에서 금상을 차지했다.

이와 함께 회계원리, 스프레드시트 부문에서는 금과 은을 동시에 차지했고, 전산회계부문에서도 동상을 추가했다.

울산여상은 또 5명에게 주어지는 우수 지도교사상에서도 류경희, 윤금순, 서호진, 이지은 교사가 교육감 표창을 수상했다. 울산상고의 이호영 교사가 나머지 1명의 표창 수상자로 선정됐다.

시교육청 관계자는 “울산여상의 호성적은 해마다 거듭된 것”이라며 “오히려 다른 학교 학생들이 선전을 펼침으로써 메달권에 이름을 많이 올렸다는 점이 주목할 만하다”고 말했다.

이번 대회는 지역 5개 상업계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상업계고교 학생들의 전문교과 실무능력 향상과 산업체 수요에 부응하는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마련됐으며, 학교별 예선을 거쳐 4개 분야씩 100명이 참가했다.

/ 김규신 기자

■ 경진대회 결과

◇회계원리 ▲금상 배아름(울산여상) ▲은상 박양지(울산여상) ▲동상 박춘식(울산경영정보고) 강은지(울산미래정보고)

◇전산회계 ▲금상 이지예(울산여상) ▲은상 남광진(울산상고) ▲동상 김소연(울산여상) 정용권(울산상고)

◇스프레드시트 ▲금상 박선별(울산여상) ▲은상 김예솔(울산여상) ▲동상 강민혁(울산경영정보고) 정효선(울산미래정보고)

◇워드프로세서 ▲금상 김효인(울산여상) ▲은상 백인진(울산상고) ▲동상 심유정(울산여상) 이예영(울산미래정보고)

◇프리젠테이션 ▲금상 강경남(울산상고) ▲은상 윤성은(울산경영정보고) ▲동상 유희선(울산정보산업고 이가람(울산경영정보고)


정치
사회
경제
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