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형 선고 엄창섭 울주군수 향후 거취는…
실형 선고 엄창섭 울주군수 향후 거취는…
  • 김영호 기자
  • 승인 2008.02.05 19: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장 1년 가량 재판 기간 소요
울주군은 엄창섭 군수의 실형 선고로 대법원 확정판결 시까지는 신장열 권한대행 체제로 운영될 전망인 가운데 이번 판결로 인한 엄군수의 앞으로 거취 문제와 울주군의 업무추진이 원할히 이뤄질지에 관심이 일고 있다.

엄 군수가 항소를 포기하거나 군수직을 사퇴하면 보궐선고로 인해 새 군수를 뽑을 수 있지만 항소심을까지 가면 최장 6개월의 재판이 다시 이어진다.

엄 군수는 1심에서 자신의 뇌물수수 혐의를 완강히 부인해왔던 만큼 뇌물수수 혐의를 인정한 1심에 불복해 항소할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보여진다.

또 항소심에서 다시 실형이 선고되고 대법원에 상고하면 재차 6개월이라는 재판 기간이 소요된다.

결국 군수 권한대행 체제가 1년까지 지속될 수 있다는 점에서 여론의 질타가 이어질 수 있다.

따라서 일각에서는 엄군수측이 이번 판결의 형량이 높고 군의회가 군수직 사태 압력을 넣고 있는 만큼군수직을 사퇴해 형량을 줄이는 방향으로 가닥을 잡을 수 있다는 관측도 제기된다.

특히 울산은 교육감 부재의 고통을 잘 알고 있어 엄군수가 군수직을 유지한 채 대법까지 간다면 그 만큼의 공백에 어려움이 따르는 것이 사실이다.

아울러 이번 재판에서 관련 피고인들이 모두 유죄를 받았다는 사실이 엄군수에게는 더욱 부담으로 작용할 것이란 분석이 나오고 있다.

/ 김영호 기자


인기기사
정치
사회
경제
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