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독보적 상품성 ‘쏘나타 디 엣지’ 공개
현대차, 독보적 상품성 ‘쏘나타 디 엣지’ 공개
  • 김지은
  • 승인 2023.03.30 22: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모빌리티쇼서 단일 브랜드 기준 최대 전시관 꾸려
현대자동차가 국내 최대 규모 모빌리티 산업 전시회에서 8세대 쏘나타의 부분 변경 모델 ‘쏘나타 디 엣지’를 최초로 공개했다.
현대자동차가 국내 최대 규모 모빌리티 산업 전시회에서 8세대 쏘나타의 부분 변경 모델 ‘쏘나타 디 엣지’를 최초로 공개했다.

현대자동차가 국내 최대 규모 모빌리티 산업 전시회에서 8세대 쏘나타의 부분 변경 모델 ‘쏘나타 디 엣지(사진)’를 최초로 공개했다.

현대차는 30일 경기도 고양시 킨텍스에서 열린 2023 서울모빌리티쇼에서 ‘현재의 삶에서 경험할 수 있는 모빌리티와 우리의 삶에 한층 가까이 다가온 미래 모빌리티를 경험하는 공간’이라는 주제로 2천600㎡ 규모의 전시관을 꾸렸다.

서울모빌리티쇼에 참가한 단일 브랜드 중 최대 규모다.

현대차 전시관은 쏘나타 디 엣지 존, 모빌리티 하우스, 코나 존, 파비스 존, 아반떼 존, 캐스퍼 존, N 존, 키즈 존 등 8가지 주제로 구성됐다. 쏘나타 디 엣지, 아이오닉6 등 총 13대가 전시됐다.

현대차 대표이사 장재훈 사장은 “이번 서울모빌리티쇼에서 세계 최초로 실차가 공개되는 쏘나타 디 엣지는 독보적인 상품성을 갖춘 차”라며 “현대차는 서울모빌리티쇼를 현재와 미래를 연결하는 공간이자, 현대차의 방향성을 확인하고 공유할 수 있는 자리로 구성했다”고 말했다.

현대차는 이날 쏘나타 디 엣지의 실차를 처음으로 선보였다.

현대차의 대표 중형 세단이자 장수 모델인 쏘나타의 8세대 부분 변경 모델인 쏘나타 디 엣지는 회사의 디자인 철학인 ‘센슈어스 스포티니스’(S ensuous Sportiness·감성을 더한 스포티함)에 따라 스포츠 세단 느낌을 강조한 것이 특징이다.

현대차는 모빌리티 하우스에서 로보틱스랩이 개발한 제품들을 대거 시연하며 미래 전략사업인 로보틱스 기술력을 선보이기도 했다.

김지은 기자

 


인기기사
정치
사회
경제
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