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공도서관 활용 프로그램 다채
공공도서관 활용 프로그램 다채
  • 권승혁 기자
  • 승인 2008.02.04 20: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녀와 함께 도서관 학교·도자기교실 등 수강생 모집
울산지역 공공도서관들이 시민들의 도서관 이용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울산중부도서관(관장 박영수)은 ‘자녀와 함께하는 도서관 학교’를 중부도서관 세미나실에서 오는 22일부터 12월 26일까지 매월 넷째주 금요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1회 운영한다.

신청 대상은 10인 이내 가족, 단체 또는 개인으로 정보자료활용과 도서관이용에 관심 있는 사람으로 정원 10명까지 선착순 모집한다. 교육 내용은 정보자료 및 자료검색법, 중부도서관 웹 컨텐츠활용법, 도서관 이용안내, 자료실 견학 등이다.

신청서 배부 및 접수는 도서관 내 각 자료실에 비치된 신청서(또는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신청서를 내려받기)를 기재해 매월 넷째 주 수요일까지 종합자료실로 접수하면 된다.

울산울주도서관(관장 한복희)도 2008년도 상반기 평생교육강좌 회원을 오는 3월 8일부터 6월 28일까지 과정별로 20~30명까지 선착순 모집한다.

학생들이 도서관에서 다양한 체험활동을 경험할 수 있도록 월 2회 토요휴업일과 연계해 운영되는 이번 강좌는 일반강좌에 ‘자녀 독서지도’ ‘도자기교실’ ‘서예’ ‘일본어교실’ ‘사군자’ ‘동화야 놀자’ ‘어머니 동화구연’ 등 7개 강좌, 학생강좌에 ‘동화랑 그림이랑’ ‘초등 논술’ ‘신나는 글짓기’’중학생 토요논술교실’ 등 4개 강좌로 구성됐다.

수강료는 무료이며 재료비 및 교재비는 본인 부담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각 도서관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 권승혁 기자


정치
사회
경제
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