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태화초, 강북교육지청 교육장기 육상 여자부 종합우승
울산 태화초, 강북교육지청 교육장기 육상 여자부 종합우승
  • 정인준
  • 승인 2022.06.22 23: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태화초등학교 선수들 모습.
태화초등학교 선수들 모습.

 

태화초등학교는 지난 18일 울산스포츠중·고등학교에서 개최한 제26회 울산 강북교육지원청 교육장기 육상대회에서 여자초등부 종합우승과 남자초등부 종합 2위의 성적을 거뒀다고 밝혔다.

강북지역 초등학교에서 남자 147명, 여자 126명이 출전한 이번 육상대회에서 태화초등학교는 남자 3명, 여자 8명의 대표를 선발해 전종목에 도전했다.

남초 3학년 80m 이도규 선수의 금메달을 시작으로 남초 6학년 정효준 200m 금메달, 여초 5학년 김민서 포환던지기 금메달, 여초 6학년 800m 장은비 금메달, 여초 6학년 장은비, 이지습, 김주은, 장윤진 400계주 금메달까지 5개의 금메달을 땄다.

또 높이뛰기와 200m, 멀리뛰기에서 4개의 은메달을, 멀리뛰기에서 2개의 동메달을 추가해 메달 11개를 휩쓸며 여초부 종합우승, 남초부 종합 2위의 영광을 안았다.

이번 대회에 참가한 육상부 선수들은 “매일 아침 즐거운 마음으로 연습했고 지도해 주신 체육 선생님들과 열심히 훈련하다 보니 좋은 성적을 거두게 돼 기쁘다”며 환호했다.

태화초 김순선 교장은 “코로나로 인해 2년이 넘도록 체육활동에 제한이 많았는데 그동안 억눌려있던 학생들의 소질을 맘껏 펼칠 기회의 장이 열렸고 학생들이 최선을 다해줘 감동적이다”고 말했다.

태화초등학교는 육상경기 외에도 풋살, 족구, 수족구 스포츠클럽을 운영하며 학생들의 다양한 체육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정인준 기자

 

 


정치
사회
경제
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