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국제아트페어, 지역 관람객 유치 나서
울산국제아트페어, 지역 관람객 유치 나서
  • 김보은
  • 승인 2021.11.22 23: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산시민 입장권 20% 할인 등 다양한 특전·프로그램 마련
다음달 9일 VIP 프리뷰를 시작으로 12일까지 울산전시컨벤션센터에서 열리는 ‘제1회 울산국제아트페어’가 다양한 특전과 프로그램으로 지역 관람객 유치에 나선다.

22일 울산국제아트페어에 따르면 울산시민은 신분증을 지참하면 현장에서 일반 입장권을 2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고 2022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을 본 수험생은 수험표를 지참하면 무료로 입장 가능하다.

또 울산 지역 소방·경찰 공무원을 위한 ‘울산 히어로’ 특전도 진행한다. 울산국제아트페어는 다음달 10~12일 증빙 자료를 지참한 울산 소방·경찰 공무원에게 무료입장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다.

울산국제아트페어 관계자는 “울산에서 열리는 대규모 국제아트페어에 방문해 문화예술 작품을 통해 잠시나마 몸과 마음을 힐링할 수 있길 바란다”고 전했다.

아울러 아트페어 기간 관람객의 이해를 도울 도슨트(작품 전문 해설가)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특히 어린이가 해설하는 ‘키즈 도슨트’가 마련돼 있다. 아트페어는 지난달 울산지역 초등학교 3~6학년을 대상으로 키즈 도슨트를 선발했고, 키즈 도슨트들은 어린이의 눈높이로 또래 친구들에게 작품 해설을 할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키즈아트 부스를 마련해 국내외 명화를 활용하며 어린이들이 직접 예술작품을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준비 중에 있다.

울산국제아트페어는 5개국 80여개 갤러리, 1천500여개의 작품이 출품되며 1차 얼리버드 티켓 500장이 조기 매진된 상태다. 2차 얼리버드 티켓은 인터파크와 네이버에서 구매할 수 있다.

김보은 기자


정치
사회
경제
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