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상의 20대 회장에 이윤철 금양산업개발 대표 당선
울산상의 20대 회장에 이윤철 금양산업개발 대표 당선
  • 김지은
  • 승인 2021.02.17 22: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달 2일부터 3년간 이끌어부회장 등 임원진 49명 선출차의환 상근부회장은 재선
17일 울산상공회의소 대회의실에서 열린 ‘제20대 임원 선출을 위한 임시의원총회’에서 전영도 울산상의 회장이 이윤철 신임 울산상의 회장 당선자(오른쪽)에게 꽃다발을 전달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장태준 기자
17일 울산상공회의소 대회의실에서 열린 ‘제20대 임원 선출을 위한 임시의원총회’에서 전영도 울산상의 회장이 이윤철 신임 울산상의 회장 당선자(오른쪽)에게 꽃다발을 전달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장태준 기자

 

울산상공회의소 제20대 회장에 이윤철(금양산업개발 대표) 후보가 당선됐다.

울산상공회의소는 17일 울산상공회의소 7층 대회의실에서 제20대 의원 112명 전원이 참석한 가운데 ‘제20대 임원선출을 위한 임시의원총회’를 개최했다.

이날 선거에서 이윤철 후보는 전체 112표 중 50표를 얻어, 46표를 얻은 박도문(대원에스앤피 대표) 후보를 불과 4표 차이로 따돌리고 제 20대 회장에 당선됐다. 3위를 한 최해상(대덕씨엔에스 대표) 후보는 15표를 얻었다. 1표는 무효 처리됐다.

이윤철 당선자는 현 전영도 회장의 임기가 만료(3월 1일)된 후 다음달 2일부터 3년간 울산상공회의소를 이끌게 된다.

이 당선자는 “지역 상공인들에게 희망을 주는 상의를 만들겠다”고 당선소감을 밝혔다.

일반·특별의원이 선거로 선출된 것은 58년 울산상의 역사상 1991년 이후 두 번째로, 이번 선거는 과거 어느 때보다 치열하게 진행됐다.

화합 차원에서 합의 추대로 차기 회장을 선출하는 것을 미덕으로 여기는 분위기가 짙은 울산 상공계에서 회장 후보 3명이 경쟁 선거를 벌인 것은 극히 이례적이다.

각각의 후보를 지지하는 회원들이 회장 선거권이 있는 제20대 일반·특별의원에 입후보하면서 경쟁이 과열 양상을 보이기도 했다.

상의는 이날 이윤철 회장을 비롯해 부회장(15명), 상임의원(30명), 감사(3명) 등 총 49명의 임원진을 선출했다.

임원진은 부회장, 상임의원, 감사는 신임 회장을 포함한 5명의 전형위원회에서 심의·선정한 뒤 의원들의 동의로 결정됐다.

상근부회장은 현 차의환 상근부회장이 재선됐다.

울산상의는 또 이날 기존 16대 최일학 회장과 17대 김철 회장과 함께 18·19대 회장을 역임한 전영도 회장을 명예회장으로 추대했다.

울산상의 제20대 의원(임원진 포함)의 임기는 다음달 2일부터 2024년 3월 1일까지 만 3년이다. 임기 동안 상공업에 관한 중요한 건의 및 답신에 관한 사항, 상의사업의 결산 승인, 임원의 선거 및 임면동의에 관한 사항, 정관 및 제규정 개정 등 지역 상공업과 상의 발전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게 된다.

한편 이날 총회에 앞서 상의는 로비 입장시 참석자 전원 열체크를 비롯해 회의 시간 동안에는 마스크를 착용한 상태로 회의가 진행됐다. 또한 당일 회의 전에도 코로나19 방역을 하는 등 안전조치를 강화했다. 김지은 기자

<제20대 울산상의 임원진 명단>

◇부회장단= △송재호 (주)경동도시가스대표이사회장 △백순흠고려아연(주)온산제련소 온산제련소장(전무이사) △정창수금호석유화학(주)울산합성고무공장부사장 △이현태(주)덕양대표이사회장 △손우영 삼성에스디아이(주)울산공장상무 △유재영에스케이에너지(주)총괄/부사장△이민호에쓰오일(주)부사장 △김성열(주)유벡회장 △구자형제이씨엔울산중앙방송(주) 대표이사 △변대수(주)태영인더스트리 울산본사 총괄 사장 △이진용 (주)태화관광 대표이사 △정삼순한주금속(주)대표이사회장 △하언태현대자동차(주)울산공장 대표이사 사장 △노진율 현대중공업(주)부사장 △김기영 효성화학(주)용연1공장 상무/용연공장장

◇상임의원=△박재줄경남유통대표△이상봉(주)경남은행울산영업본부상무/울산영업본부장 △이종철 (주)국일인토트 대표이사 △최시훈 금강기계공업(주)대표이사△이석순(주)대공대표이사 △김문식 (주)대명엘리베이터 회장 △강길순 대한유화(주)주재임원·부사장 △이준호덕산하이메탈(주)회장△정용환(주)럭스코 대표이사 △임오훈 롯데케미칼(주)상무/울산공장총괄공장장 △김원열무경설비(주)대표이사△박선호(주)부산은행울산영업본부상무△송수용삼광산업대표△신재동(주)삼양사울산1공장상무/공장장 △이종호 삼종산업 대표 △김성호 (주)성전사 이사 △윤종국 (주)세진중공업회장 △민경민엘에스니꼬동제련(주)제련소장 △유홍섭 (주)용진유화 대표이사 △황명숙 (주)유창파워텍 대표이사 △이무재 (사)중소기업융합울산연합회연합회장△정원군(주)케이디엠텍대표이사 △신명숙 케이티티플랜트(주)회장 △이민석(주)코엔텍대표이사 △황원제(주)풍산울산사업장전무/공장장 △서상혁 한국이네오스스티롤루션(주) 부사장 △김성룡 한국흄관공업(주)대표이사 △김용철(주)한주대표이사 △이시국 (주)현대미포조선전무△송근(주)후성전무

◇감사=△김성대대성레미콘(주)대표이사/회장 △오진수 울산신용보증재단이사장 △황종석(주)강원철강대표이사

 

 


인기기사
정치
사회
경제
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