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57회 무역의 날… 울산 27개사 ‘수출의 탑’ 수상
제57회 무역의 날… 울산 27개사 ‘수출의 탑’ 수상
  • 김지은
  • 승인 2020.12.07 22: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광공작소·일진에이테크·썬테크·조선선재온산

-울프 등 5개 기업 지역 최고 ‘3천만 달러 탑’ 수상

-동탑산업훈장에 송원식 기장 등 24명 정부 포상

제57회 무역의 날을 맞아 울산지역 27개 기업이 ‘수출의 탑’을 수상한다. 영광공작소·일진에이테크·썬테크·조선선재온산·울프 등 5개 기업이 지역에서 가장 높은 3천만 달러 탑을 수상한다.

또 동탑산업훈장 (주)현대미포조선 송원식 기장을 비롯한 24명은 정부 포상 및 표창을 받는다.

7일 한국무역협회 울산지역본부에 따르면 올해 울산지역 수출의 탑 수상 기업은 27개사다.

(주)영광공작소(대표 허철기), 일진에이테크(주)(대표 손의원), (주)썬테크(대표 남영숙), 조선선재온산(주)(대표 임규섭), (주)울프(대표 이상찬) 등 5개 기업이 동시에 올해 울산지역에서 가장 높은 3천만 달러 탑을 수상한다.

또 △1천만 달러 탑에 (주)우신금속(대표 김정길), 글로벌에코(주)(대표 서민수), (주)아이플랜트(대표 황용한), (주)울산그린하우스(대표 오호성) △700만 달러 탑에 대경이앤씨(주)(대표 이기선) △500만 달러 탑에 (주)대공(대표 이석순)이 이름을 올렸다.

△300만 달러 탑에는 (주)엑소루브(대표 이민정), (주)애드위너(대표 조양래), 동일메탈(대표 박성룡), 오엠텍(주)(대표 박필기), (주)한국오엠티(대표 김기훈), (주)신성엠엔에스(대표 조장훈), (주)신형이엔티(대표 임강식)가 수상한다.

△100만 달러 탑은 반도이앤티(주)(대표 전은석, 윤석배), (주)에스디앤티(대표 윤석동), (주)케이피비(대표 김영숙), 코잽(주)(대표 김병헌), 지에스에코메탈 (주)(대표 최병민), 에이미로(주)(대표 노지숙), (주)진아산업(대표 안상관), 고려기술(주)(대표 강대현), (주)정운(대표 김효환)이 받는다.

이와 함께 동탑산업훈장 (주)현대미포조선 송원식 기장 등 24명이 정부 포상을 수상한다.

조선선재온산(주) 이영민 부문장과 (주)울프 이상찬 대표이사가 대통령표창을, (주)썬테크 남영숙 대표이사, 오엠텍(주) 박필기 대표이사, SK종합화학(주) 신현직 부장이 국무총리표창을 수상한다.

산업통상자원부 장관표창 수상자는 (주)애드위너 김민수 팀장, 명성공업(주) 이우진 반장, (주)현대미포조선 김기태 부장, 코잽(주) 윤금주 부장, 대경이앤씨(주) 권혁문 상무, 고려기술(주) 강대현 대표이사이며 한국무역협회장표창 수상자는 (주)제일화성 황병웅 차장과 (주)금정 김상준 차장 등이다.

이와 관련, 한국무역협회는 8일 삼성동 코엑스 아티움에서 코로나19 속에서도 해외시장 개척에 나서 수출 5천억 달러 달성에 기여한 수출기업과 유공자를 치하하기 위해 ‘제57회 무역의 날 기념식’을 개최한다.

‘다 함께, 더 멀리’라는 슬로건과 함께 개최된 이번 기념식에서는 삼성SDI(주)가 30억 달러 수출의 탑을 수상하며, (주)엘지생활건강이 10억 달러 탑, (주)호텔신라가 9억 달러 탑, 에스엘(주), 희성촉매(주)가 8억 달러 탑을 받는 등 지난해보다 176개가 늘어난 1천505개사가 수출의 탑을 수상한다.

수출 유공자 부문에서는 김현석 삼성전자(주) 대표이사, 송영수 (주)베어링아트 대표이사, 문재호 디오토모티브 대표, 이동건 (주)테크로스 대표이사, 이경일 피에스케이(주) 대표이사가 금탑산업훈장을 수상하는 등 총 599명이 세계시장 개척과 수출 확대에 앞장선 공로로 정부 포상 및 표창을 받는다. 무역협회장 표창도 80명에게 수여한다.

무역협회 관계자는 “올해 코로나19로 인한 글로벌 경제 위기 속에서도 우리 수출이 4년 연속 5천억 달러를 수성할 수 있었던 것은 수출기업들의 헌신과 노고가 있었기 때문”이라면서 “모든 수상기업과 수상자 분들을 진심으로 축하드린다”고 말했다. 김지은 기자

 


인기기사
정치
사회
경제
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