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AI배울랑校 3기 교육생 모집
울산 AI배울랑校 3기 교육생 모집
  • 김지은
  • 승인 2020.09.23 22: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보산업진흥원, 내달 12일까지… 재직자 등 누구나 지원가능
울산시와 울산정보산업진흥원은 디지털 뉴딜 정책의 핵심인 DNA (Data, Network, AI)분야 중 AI(인공지능) 우수인재 양성을 위해 울산 AI배울랑校 3기 교육생을 다음달 12일까지 모집한다고 23일 밝혔다.

재직자, 예비 창·취업자, 대학생 등 누구나 지원가능하고, 고급과정, 비즈니스 모델 과정 2개 과정에서 총 60명을 서류·면접전형(참여의지, 개발언어 활용능력 등 평가)으로 선발한다.

AI 핵심 인내 양성을 위한 고급과정과 산업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AI솔루션 발굴 및 개발을 위한 비즈니스모델 과정은 다음달 19일~12월 11일까지 울산정보산업진흥원 2층 울산 AI배울랑校에서 진행된다.

‘울산 AI배울랑校’에서는 현재까지 총 6회(기본1, 고급1, 대학맞춤 2)의 교육이 실시돼 140명의 AI 전문인력을 양성했다.

교육은 울산시와 울산정보산업진흥원이 협력해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의 2020년 지역거점 인공지능 교육 운영사업과 지역 ICT 이노베이션스퀘어 조성 사업 공모에 참여해 선정된 사업이다.

4년간 총 60억원 투입해 AI·블록체인 분야의 전문인력 1천200명을 양성하고 급증하는 산업계 AI인력 수요에 부응하고, 지역 소재 중소기업 및 예비창업자가 AI 기반의 혁신적인 서비스개발 역량을 갖출 수 있도록 전문교육과정(기본·지역특화·고급·비지니스모델 발굴)을 운영하게 된다.

자세한 내용은 울산정보산업진흥원 홈페이지(www.uipa.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지은 기자


정치
사회
경제
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