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중구, 학성커뮤니티키움센터 조성 본격화
울산 중구, 학성커뮤니티키움센터 조성 본격화
  • 이상길
  • 승인 2020.06.03 21: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6억 투입 연면적 1천530㎡ 규모… 내달 착공 내년 7월 준공 예정
울산시 중구가 학성동의 지역 정체성을 담은 친환경 공공건축물로 학성커뮤니티키움센터를 조성한다.

중구는 3일 오전 구청 2층 중회의실에서 ‘학성커뮤니티키움센터 설계용역 최종보고회’를 갖고 본격적인 공사 추진에 나섰다.

이 자리에는 박태완 중구청장을 비롯해 관련 부서장, 설계용역사인 엄건축사무소 등 10여명이 참석했다.

학성커뮤니티키움센터 건립은 학성동 ‘군계일학, 학성’ 도시재생사업의 일환으로 노후된 저층 공공시설물의 복합적 개발을 통한 효율적인 부지 이용이 가능하도록 만들고자 추진됐다.

학성커뮤니티키움센터는 현 학성동 행정복지센터와 인접 2필지를 포함 1천684㎡ 부지에 전체 46억원의 예산을 투입해 3층 연면적 1천530㎡ 규모로 건립될 예정이다.

센터는 학성동의 지역적 정체성인 학(鶴)의 이미지를 담기 위해 외벽을 곡선형과 사선으로 표현함으로서 역동성을 강조했다.

또 올해부터 적용되는 제로에너지 인증 제도에 따라 신재생에너지 의무 비율이 확대 적용된 친환경 공공건축물로 건축하게 된다.

학성커뮤니티키움센터 내부에는 학성동 행정복지센터와 상담실, 민방위 창고를 비롯해 주민자치센터, 드림스타트와 공공도서관,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 등이 자리 잡게 된다.

중구는 이달 중으로 학성커뮤니티키움센터의 설계가 마무리 되면 공사 계약절차 등을 거쳐 다음달에 착공에 들어가 2021년 7월에 준공할 계획이다.

이상길 기자


인기기사
정치
사회
경제
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