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일 IT 비즈니스 온라인 교류회 참가기업 모집
한-일 IT 비즈니스 온라인 교류회 참가기업 모집
  • 김지은
  • 승인 2020.06.02 2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협 울산본부, 12일까지… 관심기업 1대1 수출 상담회 연계 지원
한국무역협회 울산지역본부, 한국소프트웨어산업협회는 일본정보기술거래소와 공동으로 다음달 7일 ‘한-일 IT 비즈니스 온라인 교류회’를 개최, 일본 시장 진출을 희망하는 유망 IT 참가기업을 모집한다고 2일 밝혔다.

모집 대상은 인공지능(AI), 사물인터넷(IoT), 빅데이터, 업무용 소프트웨어 등 IT 분야의 기업 50개사 내외이며, 일본 측에서는 한국기업과의 비즈니스 협업의 기회를 모색하는 관련 산업 기업 50개사가 참가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지난 4월 말 대면행사로 개최할 예정이었으나 양국의 코로나19로 인한 출입국 상황 등을 감안해 온라인 행사로 변경했다.

진행 방식은 화상회의 프로그램을 이용해 전체 참가기업을 인공지능(AI), 사물인터넷(IoT), 빅데이터, 업무용 소프트웨어 등 5개 분야별로 나눠서 각 세션별로 진행한다.

순차통역 방식으로 양국 참가기업 소개 및 기업별 제품 발표, 질의응답 순서로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교류회 종료 후에는 전체 참가기업의 관심기업을 파악하고 1대1로 매칭해 ‘화상 수출 상담회’도 연계해 실질적인 성과를 도출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한국무역협회 울산지역본부 홈페이지(us.kita.net) 공지사항에서 확인하면 된다. 참가를 희망하는 기업들은 오는 12일까지 신청서를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김지은 기자


정치
사회
경제
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