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중구문화의전당, 9일 고전발레 ‘돈 키호테’
울산 중구문화의전당, 9일 고전발레 ‘돈 키호테’
  • 김보은
  • 승인 2020.06.02 20: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씨네 스테이지 네번째 작품… 화려한 스페인풍의 볼거리 가득
울산 중구문화의전당이 오는 9일 오후 7시 30분 ‘씨네 스테이지(Cine Stage)’ 올해 네 번째 작품으로 루돌프 누레예프의 고전발레 ‘돈 키호테’를 선보인다.

‘씨네 스테이지’는 공연예술계 최근 트렌드를 반영해 오페라, 발레 등 다양한 공연실황을 무료로 볼 수 있는 중구문화의전당의 자체 프로그램이다.

루돌프 누레예프의 고전발레 ‘돈 키호테’는 결혼 해프닝을 둘러싼 유쾌한 희극발레다.

스페인의 엉뚱한 돈키호테와 그의 시종 산초판자의 여행담을 담고 있는 세르반테스의 소설 ‘돈 키호테’와 달리 발레는 가난한 이발사 바질리오와 그의 연인인 선술집 딸 키트리의 사랑이야기를 담고 있다.

키트리와 바질리오의 발랄함을 얼마나 잘 표현했는가를 보는 것이 묘미인 이 작품은 흥미진진하고 화려한 스페인풍의 다양한 볼거리가 연속적으로 펼쳐진다.

특히 3막 결혼식 장면의 키트리와 바질리오의 화려한 그랑 파드되가 인상적인 작품이다. 남녀 주역 모두에게 고난도의 현란한 기교를 요하는 이 춤은 32번의 푸에테(회전동작)와 끊임없이 점프 동작으로 이어진다.

이번에 상영되는 건 2015년 이탈리아 라 스칼라극장 공연실황이다. 현존하는 최고의 발레리나이자 키트리로 손꼽히는 볼쇼이 프린서펄 출신의 나탈리아 오시포바와 현존 최고의 발레리노이자 바질리오로 명성이 높은 마린스키 프린서펄의 레오니드 사라파노프 등 최고의 무용수들이 참여한 공연이다.

티켓 예매는 3일 오후 3시부터 중구문화의전당 홈페이지(http://artscenter.junggu.ulsan.kr)에서 진행된다. 문의 ☎290-4000.

김보은 기자


인기기사
정치
사회
경제
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