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모비스, 2천여개 연구개발 프로젝트 진행
현대모비스, 2천여개 연구개발 프로젝트 진행
  • 김지은
  • 승인 2020.05.27 22: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율주행·환경친화경영 등… 비용 1조원 규모·인력 5천명 이상 증가 전망
현대모비스가 코로나19로 어려운 가운데도 연구개발에 약 1조원 규모 투자를 지속한다.

현대모비스는 27일 발간한 지속가능성보고서에서 총 2천여개의 연구개발 프로젝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현대모비스는 지속가능경영 3대 방침을 △자율주행·전동화 등 핵심 분야에서 미래 신성장동력 확보 △환경규제에 선제적으로 대응하는 환경친화경영 △이해관계자와 상생하는 지역사회 가치창출로 설정했다.

현대모비스는 미래 성장동력 확보를 위해 연구개발 프로젝트를 지난해보다 16% 늘린다. 연구개발 비용은 총 1조원 규모로 5년 전인 2015년(6천258억원) 대비 약 60% 증가했다. 연구개발 인력도 사상 처음으로 5천명을 뛰어넘을 전망이다.

지난해 미국 앱티브와의 조인트벤처 설립 참여와 글로벌 라이다 선두업체인 벨로다인에 대규모 투자를 실시한 바 있는 현대모비스는 올해에도 오픈이노베이션을 강화한다.

북미 실리콘밸리와 중국 심천에 운영 중인 ‘모비스 벤처스’를 중심으로 올해에는 차량용 인포테인먼트와 운전자보조시스템(ADAS) 분야의 해외 스타트업과 기술협력을 확대할 계획이다.

현대모비스는 국내는 물론 북미와 유럽 등 주요 시장들이 탄소배출과 에너지 사용 규제를 강화함에 따라 환경친화적인 대응 체계를 선제적으로 구축하기로 했다.

2025년에는 주요 생산공장을 태양광발전과 에너지저장시스템(ESS) 기반으로 전환한다는 방침도 세웠다.

한편 현대모비스 올해로 사명변경 20년을 맞았으며, 지속가능성보고서는 2010년 첫 발간을 시작으로 올해로 만 10년째다.

김지은 기자


인기기사
정치
사회
경제
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