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조금 더 친근하게 다가가는 우리가락
울산, 조금 더 친근하게 다가가는 우리가락
  • 김보은
  • 승인 2020.05.20 2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주문예회관 27일 ‘서의철 가단 국악콘서트’ 개최
오는 27일 오후 8시 울주문화예술회관 공연장에서 열리는 '서의철 가단 국악콘서트'를 갖는 국악인 서의철.
오는 27일 오후 8시 울주문화예술회관 공연장에서 열리는 '서의철 가단 국악콘서트'를 갖는 국악인 서의철.

 

울주문화예술회관의 ‘하우스콘서트’가 이달부터 관객과 다시 만난다.

울주문화예술회관은 오는 27일 오후 8시 공연장에서 하우스콘서트 ‘서의철 가단 국악콘서트’를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하우스콘서트는 매달 마지막주 수요일 문화가 있는 날 열리는 울주문예회관의 레퍼토리 공연으로 아티스트와 조금 더 가깝게 교감할 수 있는 작은 음악회다.

코로나19 장기화로 그간 중단됐다가 이번에 올해 첫 공연을 갖게 됐다.

무대를 채우는 ‘서의철 가단’은 문화체육관광부 문화가 있는 날 ‘청년예술가 60인’에 선정된 서의철(판소리)을 중심으로 김명준(장단, 타악), 남성훈(아쟁), 오은수(가야금), 유석균(대금) 5인의 젊은 국악인이 함께한다.

우리에 맞는 음악, 특히 전통민요를 가지고 대중들에게 조금 더 쉽고 재미있게 다가갈 수 있는 국악을 만들기 위해 이들은 울산 공연에서 스토리텔링 판소리 ‘춘향가’, 즉흥 시나위, 남도긴잡가(육자배기, 흥타령) 등 관객과 소통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보여줄 예정이다.

울주문화예술회관 관계자는 “생활 속 거리두기로 공연이 점차 재개됨에 따라 더욱 철저한 안전 관리가 필요한 상황”이라며 “안전한 공연진행을 위해 노력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공연은 생활 속 거리두기 지침에 한 좌석씩 거리를 두고 관람해야 하고 제한된 출입구 이용, 발열 체크 및 이용객 증상 여부 확인, 공연장 내 마스크 착용 의무화 등의 안전지침이 적용된다.

공연 입장료는 5천원. 문의 ☎229-9500.

김보은 기자

 


인기기사
정치
사회
경제
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