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기아차-정보통신산업진흥원 ‘오픈소스 소프트웨어’ 업무협약
현대·기아차-정보통신산업진흥원 ‘오픈소스 소프트웨어’ 업무협약
  • 김지은
  • 승인 2020.05.10 18: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기아차는 정보통신산업진흥원(NIPA)과 ‘오픈소스 소프트웨어 업무협약’을 맺고 자동차 분야 오픈소스 소프트웨어 공급망 관리체계 구축에 나선다고 10일 밝혔다.

현대·기아차는 최근 자동차와 정보통신기술(ICT)의 융복합이 가속화하면서 인포테인먼트, 전장부품 통합제어, 외부 연계, 통신 등 영역에서 소프트웨어 비중이 확대되고 오픈소스 소프트웨어 관리 중요성이 높아졌다며 이런 환경에서 협력업체를 지원하기 위한 방안을 마련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MOU에서 두 기관은 협력 업체에 오픈소스 관련 법령 준수를 위한 라이선스 검증을 지원하고 오픈소스 전문 교육을 통해 미래차 기술 개발자 양성을 지원하고 협력업체의 자체 관리 역량 제고를 지원하기로 했다.

현대·기아차는 차량(제품)에 포함되는 오픈소스 소프트웨어 관련 관리 정책을 협력업체까지 확장해 자동차 제조업 분야 오픈소스 관리를 선도하기로 했다. 협력업체 납품 오픈소스 소프트웨어 기준 수립 및 배포, 자동차 제조업 분야 최신 기술 및 트렌드에 관한 홍보 등을 통해 오픈소스 인식 제고 활동을 펼친다.

정보통신산업진흥원은 협력업체 오픈소스 라이선스 검증 서비스, 관리체계 수립 및 전문가 양성 지원 등을 담당하게 된다. 김지은 기자


인기기사
정치
사회
경제
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