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은행, ‘NH씬파일러 대출’ 출시
NH농협은행, ‘NH씬파일러 대출’ 출시
  • 김지은
  • 승인 2020.05.06 21: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회초년생 최대 2천만원까지… 모바일 전용 중금리 상품
NH농협은행 울산본부는 NH스마트뱅킹에서 금융거래 이력이 짧고 신용등급이 낮은 사회초년생도 최대 2천만원까지 쉽고 간편하게 대출받을 수 있는 ‘NH씬파일러 대출’을 출시했다고 6일 밝혔다.

씬파일러(Thin Filer)는 ‘서류가 얇은 사람’이라는 뜻으로, 주로 사회초년생 등 금융 거래 정보가 거의 없는 사람을 의미한다.

NH씬파일러 대출은 재직 기간이 6개월 이상이고 연 소득이 2천만원 이상인 법인기업체 근로자가 본인명의 휴대폰과 공인인증서, 농협은행 입출식계좌만 있으면 NH스마트뱅킹 앱에서 24시간 365일 언제든지 한도 및 금리조회와 대출 실행까지 가능한 상품이다.

농협은행은 이번 상품에 자체 개발한 신용평가 모형을 도입했다.

통신사 정보 등의 비금융데이터와 머신러닝 기반의 ML모형을 결합해 신용·소득이 낮아도 상환 능력이 있는 이를 골라낼 수 있어 은행권 대출이 어려웠던 씬파일러에게 유리한 신용평가 모형이다.

대출한도는 최소 100만원부터 2천만원까지 10만원 단위로 대출 신청이 가능하고, 중도상환 해약금이 없어 여윳돈이 있으면 언제든지 상환할 수 있다.

또한 대출금리는 급여이체 실적(0.3%), NH채움신용카드 보유(0.2%), 통신우량등급 우대(0.5%) 등 최대 1.0%의 우대금리 혜택을 제공해 최저 연 3.4%(4월 24일 기준)까지 가능하다.

상품 가입 관련 자세한 사항은 NH스마트뱅킹 또는 가까운 농협은행 영업점이나 고객행복센터(☎1661-3000)로 문의하면 된다. 김지은 기자


정치
사회
경제
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