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력 못건드리는 공수처 큰 문제 생길 것”
“권력 못건드리는 공수처 큰 문제 생길 것”
  • 정재환
  • 승인 2020.04.27 23: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주군 서범수 당선인 “통합당, 잘못 반성·사과 우선… 국정 발목 인상 줘서는 안돼”
울산 울주 서범수 국회의원 당선인은 27일 “살아있는 권력을 못 건드리는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는 옥상옥으로, 이대로 가다가는 앞으로 큰 문제가 생길 것 같다”고 말했다.

미래통합당 소속인 서 당선인은 이날 “대통령이 공수처장을 임명하는 상황에서 공수처가 제 역할을 할 수 있겠느냐”며 이같이 밝혔다.

서 당선인은 행정고시에 합격하고 경찰에 투신해 울산지방경찰청장, 경기북부지방경찰청장, 경찰대학 학장 등을 지냈다.

그는 “검찰의 무소불위 권한을 축소하기 위해 검찰의 권한을 줄이는 것은 동감한다”며 “청와대와 권력 측근을 수사할 수 없는 공수처라면 반대”라고 강조했다.

서 당선인은 “문재인 정부 실정이 3년간 많았지만 통합당이 총선에서 대패한 것은 국민이 결국 통합당을 대안세력으로 인정하지 않은 것”이라며 “잘못을 반성해 국민께 신뢰를 못 드린 것을 사과하는 것이 우선”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야당이 국정을 발목잡는 듯한 인상을 줘서는 안 된다”며 “대안을 갖고 품격있게 새로운 분위기를 만들고 ‘꼰대 정당’의 이미지를 벗어나야 하며, 3040세대의 합리적인 의견도 수용하고 민생 중심의 정당으로 거듭하야 한다”고 밝혔다.

서 당선인은 ‘김종인 비대위’에 대해서는 “당선인들이 모여 진지하게 논의해야 하지만, 전권을 주고 무제한 임기를 보장하는 것은 비대위로서 의미가 없다”고 말했다.

그는 “선거 때 김종인 총괄선대위원장이 큰 역할을 했으나 비대위는 예전에 했던 분을 넘어서서 새롭게 가야 하지 않나 싶다”며 “지금 당장 추진하기 좋고 힘이 실린다고 해서 기존에 등장했던 분들이 계속 고집하는 것도 좋지 않다고 생각한다”고 했다.

서 당선인은 정치개혁과 관련 “지방자치단체장들에게 3선 연임을 제한하듯 국회의원도 3선 연임을 제한하면 자연스레 세대교체도 되고 국회의원 직업화도 막을 수 있다”며 “회의에 빠지면 세비를 삭감하는 것에도 찬성한다”고 피력했다.

정재환 기자


정치
사회
경제
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