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관위 “투·개표 조작, 있을 수 없어”
선관위 “투·개표 조작, 있을 수 없어”
  • 정재환
  • 승인 2020.04.22 20: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허위사실 유포 강력 대응… 관련 자료 모두 공개가능”
중앙선거관리위원회는 4·15 총선에 대해 일각에서 부정선거 의혹이 제기되자 “투·개표 결과를 조작하는 일은 절대 있을 수 없다”며 “허위 사실 유포 시 강력히 대응할 것”이라고 22일 밝혔다.

선관위는 이날 보도자료를 통해 “의혹을 주장하며 제시하고 있는 것들은 전혀 부정선거의 증거가 될 수 없다”며 “선관위는 적법한 절차에 따른 요청이 있을 시 관련 자료를 모두 공개할 것”이라고 했다.

선관위는 일부 유튜브를 통해 제기되는 사전투표 결과 조작 주장에 대해 근거가 없다며 조목조목 반박했다.

서울·인천·경기 사전투표에서 더불어민주당과 미래통합당 후보의 시·도 평균득표비율이 일정하게 63% 대 36%의 비율을 보인다는 주장, 일부 선거구에서 민주당과 통합당 후보 각각의 관내사전투표 득표율 대비 관외사전투표 득표율이 특정 상수로 동일하단 주장에 대해 지나친 비약이라고 지적했다.

이 밖에도 투표함 봉인지에 참관인 본인 서명이 아니라서 투표함이 교체됐다는 주장, 선관위 청사 앞에서 훼손된 봉인지 발견 투표함에 바꿔치기 됐다는 주장, 투표지가 파쇄됐단 의혹 등에 대해서 모두 사실이 아니라고 일축했다.

선관위는 “이번 선거의 투·개표를 관리하는 데에는 전국적으로 30만여명이 참여했고, 이런 과정 중에 부정이 있다는 것은 선거 관리과정에 참여한 모든 사람이 조작에 가담하지 않고서는 불가능한 일”이라고 말했다.

이어 “과거에도 부정선거 의혹은 제기돼 왔지만 사실로 밝혀지거나 명백히 확인된 내용은 단 한 건도 없다”며 “선관위가 의혹을 제기한 단체를 대상으로 선거 종료 후 공식적 요청이 있는 경우 공개 검증에 응하겠다는 입장을 밝혔음에도, 어떠한 요청도 없었다”고 밝혔다. 정재환 기자


정치
사회
경제
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