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여성가족개발원, 지역사회서비스투자 사례집 발간
울산여성가족개발원, 지역사회서비스투자 사례집 발간
  • 김보은
  • 승인 2020.04.21 20: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산여성가족개발원 지역사회서비스지원단은 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의 효과성 전파와 시민들의 관심 유도를 위해 2016부터 2019년까지 4년간의 우수사례를 모음집으로 발간했다고 21일 밝혔다.

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은 울산시가 시민의 욕구에 맞는 사회서비스를 발굴·기획해서 이용자가 바우처(이용권)를 통해 서비스 이용에 필요한 보조금을 지원받아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사회서비스다.

울산지역사회서비스지원단은 2016년부터 매년 울산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 우수사례·수기 및 사진 공모전을 통해 우수작을 선정해 시상하고 있다.

모음집에는 서비스 이용자 및 제공인력 수기, 기관 운영사례, 서비스 활동사진 부문의 우수작이 실렸고 서비스 효과성을 이용자, 제공인력, 기관의 입장에서 다양하게 보여주고 있다. 총 37건의 우수사례가 수록됐다.

울산지역사회서비스지원단은 올해도 우수사례·수기 및 사진 공모전을 개최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에는 UCC 부문을 추가할 계획이다.

울산여성가족개발원 이미영 원장은 “우수사례집에 수록된 다양한 사례를 통해 서비스 이용자의 긍정적인 변화와 서비스 현장의 생동감이 울산 시민들에게 전달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우수사례집은 지역사회서비스지원단 홈페이지(www.ussag.or.kr)에서 내려 받을 수 있다. 김보은 기자


인기기사
정치
사회
경제
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