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핵울산시민공동행동-7명 총선후보 협약서 체결
탈핵울산시민공동행동-7명 총선후보 협약서 체결
  • 정재환
  • 승인 2020.04.06 21: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핵발전소 관련법 개정 등 제안에 동의”
탈핵울산시민공동행동이 6일 울산시의회 프레스센터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총선 후보 탈핵정책 답변결과 발표를 하고 있다.
탈핵울산시민공동행동이 6일 울산시의회 프레스센터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총선 후보 탈핵정책 답변결과 발표를 하고 있다.

 

탈핵울산시민공동행동(공동집행위원장 이상범)이 탈핵 정책에 찬성하는 울산 여야 7명의 총선후보들과 ‘탈핵정책을 적극 추진하겠다’는 협약서를 체결했다.

이 단체는 6일 울산시의회 프레스센터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울산 총선 후보들의 탈핵 정책 방향과 지역 현안 이해정도를 알기 위한 정책제안서와 질의서를 보낸 결과 총 12명의 후보가 답변서를 보내왔다”며 “이들 중 탈핵 정책을 더 적극적으로 추진키로 한 7명의 후보와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 참석한 후보는 더불어민주당 남구갑 심규명 후보와 중구 임동호 후보, 정의당 북구 김진영 후보, 노동당 중구 이향희 후보 등 4명이다. 민주당 동구 김태선 후보, 민중당 동구 김종훈 후보, 노동당 동구 하창민 후보는 TV토론회로 참석하지 못했으며, 추후 협약을 체결키로 했다.

이 단체는 “이들 후보는 핵발전소 관련법과 방사성폐기물관리법, 탈핵에너지 전환법, 발전소 주변지역 지원에 관한 법률 등의 개정과 사용후핵연료 관리정책 재검토 중단 등 정책제안에 모두 동의했다”고 설명했다.

또 “월성핵발전소의 사용후핵연료 문제에 대해 북구주민들이 직접 진행하는 주민투표에 전원이 찬성한다고 답했다”며 “핵폐기장을 막아낼 북구주민투표에 적극 동참하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들은 “울산은 시청 반경 30km 이내에 국내에서 발생한 사용후핵연료 70%가 쌓여있고, 핵발전소와 사용후핵연료 중대사고 발생시 울산시민 생명과 안전, 재산권은 위협받는다”며 “이런 잠재적 위험 요인에 대한 안전성 강화와 전력수급을 고려한 탈핵정책은 더 적극적으로 추진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정재환 기자

 


인기기사
정치
사회
경제
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