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교육청, 학생유권자 선거교육 동영상 배포
울산시교육청, 학생유권자 선거교육 동영상 배포
  • 정인준
  • 승인 2020.04.05 18: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표소 안 인증샷 위법 등 안내
울산교육청은 울산선거관리위원회와 함께 만18세 학생유권자를 위한 선거교육 동영상 ‘VOTE 18세, 투표스쿨’, ‘18세 유권자 선거 Q&A’를 제작·배포한다고 5일 밝혔다.

선거교육 동영상 ‘VOTE 18세, 투표스쿨’은 기존에 제공된 학생용 교육동영상과는 다르게 실제 울산 지역 고3 학생(호계고 김채림, 문현고 김태인)이 촬영에 참여해 꼭 알아야 할 핵심만 짧은 시간 안에 전달할 수 있도록 제작됐다.

영상 내용에는 학생유권자가 처음으로 투표장을 찾아 투표를 할 때의 절차를 상세하게 안내하고 있고, 투표를 할 때 기표소 안에서 인증샷을 찍는 것은 위법이라는 사실과 사전투표를 하는 방법 등 새내기 유권자들이 알아야 할 사실을 콕 집어 현장감 있게 전달한다.

마지막으로 영상을 촬영하며 투표 참가를 해 본 학생 배우들의 소감과 투표를 독려하는 메시지를 포함하고 있다.

‘18세 유권자 선거 Q&A’ 영상은 18세 유권자가 가장 궁금해 할 10개의 질문을 선정해 학생이 질문하고 교사가 답하는 형식으로 제작됐다.

‘VOTE 18세, 투표스쿨’ 영상과 달리 주로 고3 유권자가 할 수 있는 선거운동과 할 수 없는 선거운동의 종류 등 유권자가 유의해야 할 사항을 중점적으로 보여준다.

울산교육청은 두 영상을 울산교육청 유튜브 계정에 탑재하고, 고3 학생들에게 영상의 링크 주소를 SMS로 발송해 학생유권자들이 영상을 통해 학습할 수 있도록 독려할 예정이다.

정인준 기자


인기기사
정치
사회
경제
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