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공립단체 온라인 콘텐츠 ‘한눈에’
국공립단체 온라인 콘텐츠 ‘한눈에’
  • 김보은
  • 승인 2020.03.31 21: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체부, 공연·전시 통합 안내 페이지 개설
문화예술 국공립단체에서 선보이는 온라인 공연, 전시 콘텐츠를 한눈에 파악하는 통합 안내 웹페이지가 만들어졌다.

문화체육관광부는 31일 문체부 홈페이지(www.mcst.go.kr)와 산하 문화예술 기관 홈페이지, 문화포털(www.cult ure.go.kr/home)에 통합 안내 페이지를 개설해 문화예술 온라인 공연과 전시 정보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해당 페이지에 접속하면 국립중앙박물관, 국립민속박물관, 국립국악원, 국립중앙도서관, 한국문화예술위원회, 예술의전당 등 각종 국공립 문화예술단체의 교육, 전시, 공연, 도서 등 다양한 콘텐츠로 바로 연결된다.

문체부 관계자는 “수준 높은 공연과 전시를 쉽게 찾아볼 수 있게 해 최근 지속된 사회적 거리두기로 지친 국민을 위로하고, 앞으로 온라인 문화 향유가 확대될 것을 대비해 각 기관에서 더욱 풍부한 온라인 콘텐츠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문체부는 이번 사업을 시작으로 국민들의 사회적 거리두기를 문화로 응원한다는 ‘슬기로운 거리두기 = 집콕 문화생활’ 프로그램을 계속 이어갈 방침이다.

후속 프로그램으로는 온·오프라인으로 책을 선물하는 ‘책과 함께 슬기로운 거리두기’와 건강을 지키기 위해 집에서 할 수 있는 운동과 운동수칙을 안내하는 동영상 콘텐츠 제공 등이 예정돼 있다.

김보은 기자


인기기사
정치
사회
경제
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