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기극복 울산형 긴급구호자금 1조 필요”
“위기극복 울산형 긴급구호자금 1조 필요”
  • 정재환
  • 승인 2020.03.30 20: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통합당 총선후보 6명 합동 기자회견정갑윤 “탈원전 정책 폐기” 주장후보별 지역구 핵심공약도 발표
미래통합당 울산 4·15 총선 후보자들이 30일 울산시의회 프레스센터에서 합동 기자회견을 열고 ‘탈원전 정책 폐기 선언’ 등 대표 공약을 발표했다.
미래통합당 울산 4·15 총선 후보자들이 30일 울산시의회 프레스센터에서 합동 기자회견을 열고 ‘탈원전 정책 폐기 선언’ 등 대표 공약을 발표했다.

 

미래통합당 울산 총선 후보들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 위기극복 방안으로 ‘울산형 긴급구호자금 1조원이 필요하다’고 제안했다.

정갑윤 통합당 울산 상임선대본부장을 필두로 한 6명의 총선 후보들은 30일 울산시의회 프레스센터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이번 코로나19 위기는 실물경제 침체와 금융시장 불안이 동시에 펼쳐지는 비상 상황”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이들은 “세계 경제 위기 앞에서 가장 힘든 취약계층과 사각지대에 계신 분들에게 사회안전망을 만들어드리는 것이 매우 시급한 일”이라며 “반드시 살려야 하는 중소기업, 자영업자, 소상공인 등 경제 주체들이 위기 극복을 할 수 있는 특단의 방안으로 울산형 긴급구호자금 1조원 안을 제안한다”고 강조했다.

이들은 “통합당이 제안하는 긴급구호자금은 민주당이 주장하는 재난기본소득과는 전혀 다른 개념”이라며 “피해 정도가 적은 분은 적게 지원하고, 피해 정도가 크고 경제적으로 취약한 계층은 대폭 지원하는 긴급구호자금 형태”라고 주장했다.

황교안 당 대표가 최근 40조원 규모의 긴급구호자금 투입을 제안했는데, 이는 400만명의 중소자영업자와 취약계층에게 500만~1천만원까지 지원할 수 있는 내용이라는 것. 이 제안을 시행하면 울산에는 약 1조원의 긴급구호자금이 오게 되고 울산 15만명 중소자영업자들을 지원할 수 있다는 계산이다.

40조원의 재원조달은 코로나 위기극복을 위한 애국채권으로 모이게 될 국민채권을 발행하자는 게 황 대표의 제안이다.

이들은 “울산형 긴급구호자금 1조원이 관철될 수 있도록 통합당 울산 후보들을 지지해달라”며 “무너져가는 대한민국을 바로 세우고 울산경제를 살리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지지를 호소했다.

후보 합동 회견에 이어 정갑윤 상임선대위원장이 울산지역 대표 공약으로 ‘탈원전 정책 폐기 선언’을 발표했다.

정 위원장은 “울산은 원전으로 둘러싸여 있고 그만큼 관련 기업과 종사자가 많지만, 탈원전 정책으로 기업은 도산 위기에 처하고 일자리는 사라지고 있다”며 “탈원전 정책 폐기로 울산만의 문제를 넘어 대한민국 미래 100년 먹거리인 원전 산업 생태계를 복원하겠다”고 밝혔다.

또 통합당 울산 후보들이 지역구별 핵심공약도 선보였다.

박성민 중구 후보는 혁신도시를 북측 그린벨트 지역으로 확장하고, 지역에 대학을 유치하겠다고 공약했다.

이채익 남구갑 후보는 울산테크노일반산업단지에 사업예산 3천억원이 투입되는 수소특화단지를 유치해 울산의 차세대 주력산업으로 성장시키겠다고 했다.

김기현 남구을 후보는 4차 산업혁명 선도도시 구축을 위해 3D프린팅 허브도시 조성과 관련 R&D 기관 유치에 적극 지원을 약속했다.

권명호 동구 후보는 조선산업 활성화 방안으로 조선산업 특별지원 및 육성 법안 추진과 일자리 마련, 협력업체 지원 등을 공약했다.

박대동 북구 후보는 북구 농수산물 도매시장 신설, 송정역까지 광역전철 연장 운행 등을 약속했다.

서범수 울주군 후보는 제 2혁신도시 구축, 종합대학 유치, 경제자유구역 및 강소연구개발 특구 지정 등 공약을 제시했다.

정재환 기자


정치
사회
경제
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