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플랜트노조 “민주당이 플랜트노조정상화모임 활동 지원”
울산 플랜트노조 “민주당이 플랜트노조정상화모임 활동 지원”
  • 성봉석
  • 승인 2020.03.30 20: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주당 울산시당에 선거개입 해명 촉구
울산 플랜트노조가 더불어민주당의 노조 선거개입을 주장하며 공개서한을 통해 해명을 촉구했다.

전국플랜트건설노동조합 울산지부는 30일 오전 더불어민주당 울산시당 당사 앞에서 더불어 민주당 플랜트노조 선거개입과 ‘플랜트노조정상화모임’(이하 노정모) 활동지원 해명을 요구하는 공개서한을 전달했다.

서한문에 따르면 노조는 “‘노정모’ 대표 A씨가 지난해 노조 임원선거에 후보자로 출마했을 당시 민주당 장윤호 시의원과 함께 송병기 전 경제부시장을 면담했고, 이에 대한 언론 보도를 선거에 활용한 바 있다”며 “지부 대표도 아닌 사람을 그것도 경선에 영향을 충분히 줄 수 있다는 판단이 가능한 조건에서 민주당 소속 시의원과 전 경제부시장이 특정 후보자를 선거공약 내용으로 면담한 상황에 대해 매우 유감”이라며 해명을 촉구했다.

또한 “노정모는 지난 1월 10일 노조사무실 앞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노조의 배임·횡령 의혹에 대한 검찰 수사를 촉구한 바 있다”며 “이 기자회견에 대한 보도자료와 기자회견문, 사진 등을 기자들에게 배포한 것은 민주당의 당직자였고, A씨를 노동위원장이라고 지칭하며 보도자료를 배포하고 개입한 증거가 있다”고 주장했다.

아울러 “민주당의 당직자가 왜 노정모의 보도자료와 기자회견문을 기자들에게 보내면서 개입했는지 분명히 해명하고 책임져야 할 것”이라며 “이 모든 사안에 대해 공당의 대표인 시당 위원장께서 직접 조사해 납득할 수 있는 공식적인 해명과 관련자에 대한 분명한 책임을 물어주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한편 노정모 측은 울산 플랜트노조 신축사무실 매입 과정에서 추진위가 부동산 업자와 결탁해 4곳의 부지 중 가격이 가장 비싼 부지를 선정했다는 의혹을 제기하며 집행부의 총사퇴를 요구하고 있다.

집행부는 이 같은 주장에 대해 사실무근이라며, 노정모 측과 함께 진상조사를 진행했으나 양측이 합의에 이르지 못해 보고서는 채택되지 못했다.

성봉석 기자


인기기사
정치
사회
경제
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