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총선 후보등록 마치고 정책선거 나서
울산, 총선 후보등록 마치고 정책선거 나서
  • 정재환
  • 승인 2020.03.26 21: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동호 “6개 기관을 중구 혁신도시에 건립”
심규명 “교통혼잡 해결하는 교통공약 제시”
이채익 “새로운 대중교통수단 도입 추진”
김태선 “동구 구명 변경 사회적 논의” 제안
김종훈 “최저임금 연동 등 국회의원 특권폐지”
김영문 “효도마을 공동체·선제적 복지 도입”
왼쪽부터 임동호, 김태선, 김종훈, 김영문 후보가 26일 4·15총선 후보등록을 마치고 공약을 제시했다
왼쪽부터 임동호, 김태선, 김종훈, 김영문 후보가 26일 4·15총선 후보등록을 마치고 공약을 제시했다

 

4·15총선 후보등록을 마친 울산 여야 후보들이 앞다퉈 지역발전 및 정치개혁 공약을 제시하며 정책선거에 나섰다.

임동호 더불어민주당 중구 후보는 26일 울산시의회 프레스센터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중구의 혁신도시 기능을 활성화시켜 혁신성장 시대를 열어나가겠다”고 청사진을 제시했다.

임 후보는 “울산세관과 울산지방노동위원회, 울산중소기업청, 고용노동울산지청과 울산복무관리센터, 이북5도울산사무소 등 6개 기관을 혁신도시에 건립하겠다”며 “그리고 혁신도시의 배후에 있는 성안동 일대 그린벨트 부지에 중소기술벤처기업과 로보틱스 산업을 유치하고 에너지기술대학 설립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공약했다.

심규명 민주당 남구갑 후보는 ‘사통팔달 남구’ 교통공약을 발표했다.

심 후보는 “신복로타리 주변 교통 혼잡문제 해결을 위해 제2공업탑을 철거한 후 입체교차로(울산대-삼호교방면 지하차도화)를 설치하고, 율리공영버스차고지에서 장금IC까지 우회도로를 개설해 울주 지역에서 화학단지 등지로 진입하는 교통량을 분산하겠다”고 밝혔다.

또 심 후보는 “공업탑로터리에서 무거 옥현사거리에 이르는 문수로 구간의 우회도로(옥동공원묘원 입구에서 구 방송국사거리)를 개설해 상습정체를 해결하고, 와와삼거리에서 태화교입구까지 구간의 도로를 복층화해 남산로 및 신복로터리 부근 교통체증을 해결하겠다”고 약속했다.

이채익 미래통합당 남구갑 후보도 시민적 우선순위에 맞춘 교통체계를 구축하겠다”고 공약했다.

이 후보는 “트램을 비롯 경전철, 지하철, 모노레일 등 모든 수단에 대해 타당성과 사업성을 철저히 따진 후 울산의 도로여건에 맞고 시민요구에 부응하는 새로운 대중교통수단의 도입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또 “모든 가해 운전자에게 교통안전교육을 의무화하는 도로교통법 일부개정안을 입법 발의하고, ‘민식이법’과 같은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다양한 정책을 발굴해 입법화하겠다”고 약속했다.

김태선 더불어민주당 동구 후보는 ‘동구’ 구명(區名) 변경에 대한 사회적 논의를 시작하자고 제안했다.

김 후보는 “동구라는 명칭은 도시의 정체성과는 무관한 방위 개념의 명칭으로, 그동안 동구의 대표적 이미지는 조선이었다”며 “역사, 문화, 자연 등 고유성과 정체성을 바탕으로 새로운 변화에 걸맞는 동구의 이름을 주민들과 함께 논의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김 후보는 “인천 남구가 미추홀구로 구명을 변경한 사례처럼 주민여론조사와 명칭 공모, 전세대 선호도 조사 등 주민의 의견을 적극 반영해 결정하겠다”고 했다.

김종훈 민중당 동구 후보는 “국회의원 특권 폐지하고 국민직접정치시대를 열겠다”고 정치개혁 공약을 발표했다.

김 후보는 “국회의원 세비는 최저임금 연동제를 도입하고, 국회의원 부동산 백지신탁제를 도입해 임기 중 불로소득을 추구하지 못하도록 하겠다”며 “국회의원 면책·불체포 특권 악용도 제한하겠다”고 약속했다.

또 “국민소환제, 국민발안제, 국민투표제 등 직접정치 3법을 반드시 실현시키겠다”며 “21대 국회 내에 개헌을 통해 국민이 직접 법안을 발의하고 투표를 통해 결정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공약했다.

김영문 민주당 울주 후보는 복지·환경안전 공약으로 “어르신들이 편안하고 존엄하게 여생을 보낼 수 있는 ‘효도마을 공동체’를 조성하겠다”고 밝혔다.

또 김 후보는 “선제적 복지시스템을 도입해 소득양극화 및 재난으로부터 고통받는 사람이 없도록 하고, 기초연금 확대, 지능형 방범 가로등과 CCTV 등 스마트시티 구축, 장애인 연금 수급권 확대, 반려동물 진료비 체계 개선 등으로 행복한 복지제도를 구현하겠다”고 약속했다.

이어 “소상공인 복합지원센터 확대 등으로 자영업자와 소상공인 지원 정책을 강화하고 노후 상수도시설 교체, 기후환경변화 대응, 국가산단 주변 완충녹지 조성 확대 등으로 안전하고 편안한 도시환경을 구축하겠다”고 말했다.

정재환 기자


정치
사회
경제
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