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빅매치’ 김기현·박맹우, 경선 지지호소
울산 ‘빅매치’ 김기현·박맹우, 경선 지지호소
  • 울산제일일보
  • 승인 2020.03.12 22: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기현 “울산의 존망 걸려… 현재 아닌 미래 선택해야”박맹우 “시장·당 사무총장 등 경륜 쏟아부어 헌신”

미래통합당 울산 남구을 공천을 놓고 빅매치를 벌이게 된 두 전직시장들이 주말 여론조사경선에 앞서 지지를 호소하고 나섰다.

미래통합당 김기현 남구을 예비후보가 12일 울산시의회 프레스센터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총선 후보경선을 앞두고 지지를 호소했다.
미래통합당 김기현 남구을 예비후보가 12일 울산시의회 프레스센터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총선 후보경선을 앞두고 지지를 호소했다.

김기현 전 울산시장은 12일 울산시의회 프레스센터에서 가진 기자회견에서 “침몰하고 있는 대한민국을 구하고, 좌초된 울산을 다시 뛰게 하기 위해 총선승리에 모든 것을 다 바치겠다”고 밝혔다.

김 전 시장은 “이번 4·15총선은 그냥 총선이 아니라 나라와 울산의 존망이 걸려있는 절박한 선거”라며 “국회의원 한 번 더 하고 말고 하는 차원의 선거였다면 이번 총선에 출마하지 않았을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지금은 온갖 꼼수를 부려가면서 입법권력마저 장악하려는 저들에 맞서 싸울 전사가 필요하고, 현실에 안주해 온 낡은 보수정치에 새로운 희망이 될 미래자산을 만들어내야 할 때”라며 “현재가 아니라 미래를 선택해야 한다”고 했다.

그러면서 “그런 만큼 중앙정치무대에서 논리와 소신으로 무장해 야당답게 현 정권의 폭주를 제대로 견제할 수 있는 전사, 싸워야 할 때 제대로 싸울 줄 아는 진짜 야당 일꾼이 필요하다”며 “울산의 대표로서, 중앙정치권에서 더 큰 역할을 맡아 더 크게 활약하며 성장할 수 있는 정치인이 있어야 울산의 획기적 발전도 앞당길 수 있다”고 강조했다.

김 전 시장은 “울산이 다시 희망의 기관차가 돼 나라를 미래로 힘차게 견인하는데 모든 것을 바치겠다”며 “저 김기현을 선택해 달라”고 호소했다.

미래통합당 박맹우 남구을 예비후보가 12일 울산시의회 프레스센터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총선 후보경선을 앞두고 지지를 호소했다.
미래통합당 박맹우 남구을 예비후보가 12일 울산시의회 프레스센터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총선 후보경선을 앞두고 지지를 호소했다.

박맹우 의원도 이날 시의회에서 경선 관련 기자회견을 열어 “광역시장, 당 사무총장 등 저의 모든 경륜을 쏟아부어 나라와 울산을 지키고 살리는데 헌신하겠다”고 밝혔다.

박 의원은 “지금껏 시민들의 선택을 많이 받아왔다. 3선 광역시장 임무를 마친 뒤 국회로까지 보내주셨다. 과분하고 감사한 일”이라며 “시민들의 뜻에 보답하고자 혼신을 다해 왔고 무던히도 노력했다”고 말했다.

박 의원은 “울산시장으로 재임하면서 울산 환경의 역사, 산업의 역사, 문화의 역사를 새로 쓸 수 있었다”면서 “국회에 진출해서는 재선에 불과했지만 정치사 초유의 재선 당 사무총장 3선을 하면서 위기 때마다 구원등판해 당을 지키고 살려냈다”고 자부했다.

그는 “이번 4·15총선은 대한민국 헌정사에 가장 중요한 사건”이라며 “국가의 붕괴를 막느냐 못 막느냐, 자유민주주의 시장경제를 지키느냐 못 지키느냐, 한마디로 엄중한 구가 서바이벌 선택이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청렴과 소신, 뚝심을 가진 검증된 박맹우에게 다시 한번 맡겨달라”며 “저는 이미 행정에서도 정치에서도 확고히 검증됐다”고 지지를 호소했다.

그는 김 전 시장보다 자신이 갖고 있는 장점으로 “안주하지 않고 항상 미래를 준비해 나름 울산의 황금기를 이끌었고, 오랜 기간 공직에 있으면서도 어떤 이권이나 이익에 관심을 가져본 적이 없다”며 “추진력과 돌파력도 비교가 안 된다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박 의원은 “모든 역량과 경륜을 나라와 울산에 쏟아 울산의 영광을 되찾고 붕괴돼가는 나라를 살리는 초석이 되겠다”며 “울산 총선 승리의 선봉장이 되겠다”고 힘줘 말했다.

정재환 기자


인기기사
정치
사회
경제
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