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화불량 해결법은?
소화불량 해결법은?
  • 울산제일일보
  • 승인 2020.03.03 20: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화불량은 소화기관의 기능장애와 관련해 상복부 중앙에 소화장애 증세가 있는 경우를 말한다. 속쓰림, 조기 포만감, 상복부 팽만감 등의 여러가지 증상이 나타나게 된다.

소화불량이 지속적으로 일어나면 식욕도 상실하고 신경예민, 우울증 같은 정신적 질환까지 유발할 수 있다. 소화불량을 겪고 있는 환자 들 중에서는 내시경을 통한 정밀검사를 통해 별다른 이상이 없음에도 지속적으로 소화불량 증상을 겪는 환자들도 많이 있다고 한다. 소화불량을 해결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자.

첫번째로 음식을 꼭꼭 씹어먹는 습관을 갖는것이 중요하다. 소화라는 것이 사실 입에서 부터 시작이 된다. 음식을 꼭꼭 잘게 씹음으로써 위장에 부담을 덜어준다.

두번째는 스트레스를 피하고 규칙적인 운동하기. 소화불량의 가장 큰 원인 중에 하나가 바로 스트레스다. 스트레스를 줄이는 것 만으로도 소화불량 증상에 큰 도움을 줄 수있다. 또 규칙적인 운동은 소화를 도와준다. 조사결과에 따르면 소화불량을 겪는 환자들 중 상당수가 운동을 거의 하지 않는다고 한다.

세번째는 바로 섬유질 섭취다. 섬유질을 규칙적으로 매일 섭취하게 되면 소화에 큰 도움이 된다. 섬유질은 음식물이 대장을 통과하는 시간을 단축시키고 수분을 유지해주며 많은 양의 수분을 흡수하여 대변의 양을 늘려줌으로써 변을 부드럽게 하고 장의 연동운동을 촉진하여 소화에 도움을 준다.

섬유질은 야채, 과일, 해조류, 견과류에 많이 함유되어 있다. 이러한 방법들로 소화불량에 걸리지 않도록 해결해보자. 동구 화정동 김미주


인기기사
정치
사회
경제
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