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의회 택시 전액관리제 시행 정책간담회
울산시의회 택시 전액관리제 시행 정책간담회
  • 정재환
  • 승인 2020.02.10 23: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심규명 “노사 모두 불만… 보완해야” 촉구

택시 전액관리제 시행에 따른 정책간담회가 10일 울산시의회 시민홀에서 열렸다.

시의회 장윤호 의원이 마련한 정책간담회에는 심규명 더불어민주당 남구갑 예비후보, 택시운송사업조합과 울산택시단위연대, 민주택시울산본부, 한국노총울산본부 관계자 등 100여명이 참석했다.

참석한 택시종사자들은 “택시 전액관리제는 제대로 된 기준이 없으며 노사 양측 모두 반대하는 정책”이라며 “일정기간 시행을 유예하고 현장여건을 제대로 파악해 정확한 기준 및 성과급 지급기준 마련 등 현실에 맞게 제도를 수정?보완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또 “울산시는 타 지역에 비해 근무여건이 더욱 열악한 상황”이라며 “택시산업에 규제만 할 것이 아니라 택시도 대중교통에 포함시켜 재정적 지원, 인프라 구축 등 택시산업 발전을 위한 노력을 해 줄 것”을 요청했다.

이에 울산시 관계자는 “전액관리제 시행 등 택시산업에 대한 일제점검을 2~3월께 실시해 점검결과를 바탕으로 국토교통부에 건의하고, 시 차원의 개선책을 마련하겠다”며 “택시산업이 대중교통에 포함되지 않아 정책지원 등 어려움이 있어 시에서도 중앙부처에 적극 건의하겠다”고 말했다.

심규명 제21대 총선 더불어민주당 남구 갑 예비후보는 10일 울산시의회 프레스센터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택시 전액관리제 시행 보완을 촉구했다.
심규명 제21대 총선 더불어민주당 남구 갑 예비후보는 10일 울산시의회 프레스센터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택시 전액관리제 시행 보완을 촉구했다.

 

한편 심규명 예비후보는 정책간담회 후 울산시의회 프레스센터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택시 전액관리제 시행 보완을 촉구했다.

심 예비후보는 “택시운송수입금 전액관리제가 입법 취지와는 달리 현장에선 노사 양측 모두가 불만을 표출하고 있는 게 현실”이라며 “노사 양측이 모두 문제를 제기하는 부분을 울산시장과 국토교통부장관은 경청하고 제도적 보완을 해야 한다”고 주문했다.

심 예비후보는 “전국 40만명에 달하는 택시운수 종사자들의 처우개선은 정부와 더불어민주당이 반드시 챙겨야 할 서민의 삶”이라며 “저를 국회에 보내주면 택시노동자 더 나아가 사회 구석구석에서 힘겨운 하루를 이어가는 시민의 삶을 챙기는 국회의원이 되겠다”고 말했다.

정재환 기자

 


인기기사
정치
사회
경제
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