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갑윤 의원, 코로나 사태 정부대응·노조태도 SNS 게시
정갑윤 의원, 코로나 사태 정부대응·노조태도 SNS 게시
  • 정재환
  • 승인 2020.02.05 22: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52시간 때문에 마스크 생산 까다로워”
정갑윤(자유한국당·울산중구) 국회의원은 5일 정부의 안일한 태도와 노조의 이기심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위기 극복을 늦추고 있다고 비판했다.

정 의원은 이날 자신의 SNS에 올린 글에 “코로나바이러스 확산으로 온 나라가 얼어붙었다”면서 “이번 사태를 극복하기 위해 전 국민이 힘을 합치고, 모든 수단과 방법을 동원해 하루빨리 공포의 시간에서 벗어나야”한다고 했다.

또 정부의 안일한 대응을 비판하며 “마스크 품귀현상으로 마스크 제조업체 한곳에 대해 주52시간 예외를 허용하는 특별연장근로를 허용했지만 임시방편이며 인가요건이 여전히 까다롭고 모호하다”면서 “이 판국에 정부의 허락을 받고 마스크 생산을 늘려야 한다는 게 말이 되는가. ‘주52시간이 사람 잡게 생겼다’는 말이 나오는 이유”라고 일갈했다.

또한 “이번 사태가 장기화되면 훨씬 많은 기업들이 위기에 처할 것이고, 이를 극복하기 위해 특별연장근로를 신청할 것인데, 그때 마다 정부가 ‘감놔라 배놔라’한다면 과연 기업이 버틸 재간이 있을지 의문”이라고 말했다.

정 의원은 정부의 특별연장근로 확대에 대한 양대 노총의 부정적 입장에 대해 강한 어조로 비판하며 “우리를 더욱 분노하게 하는건 극에 달하는 노조의 이기심”이라며 “국민의 생명과 안전은 안중에 없고, 오로지 자신들의 이익과 기득권에 집착할 뿐이다. 어쩌다 이 지경이 됐는지 말문이 막힌다”고 덧붙였다.

정재환 기자


정치
사회
경제
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