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당 울산 국회의원들, 공천 신청서 접수
한국당 울산 국회의원들, 공천 신청서 접수
  • 정재환
  • 승인 2020.02.04 23: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맹우 의원, 3선 도전 기자회견… 정갑윤·이채익 의원도 출마 공식화
자유한국당 박맹우 국회의원이 4일 울산시의회 프레스센터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제21대 국회의원선거에서 남구을 출마 선언을 하고 있다. 	최지원 기자
자유한국당 박맹우 국회의원이 4일 울산시의회 프레스센터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제21대 국회의원선거에서 남구을 출마 선언을 하고 있다. 최지원 기자

 

자유한국당 울산 국회의원들이 제21대 국회의원선거 공천 신청서를 접수하고 총선출마를 공식화했다.

박맹우(울산 남구을) 국회의원은 4일 울산시의회 프레스센터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3선 도전을 선언했다.

박 의원은 “오늘 숙연한 마음으로 한국당 국회의원 후보자 공천 신청을 한다”며 “그간의 경륜을 살려 나라와 울산에 널려있는 화급하고도 절실한 많은 일을 하고자 한다”고 선거 출마를 선언했다.

박 의원은 “제가 21대 국회로 진출한다면 국가 시스템을 정상화하고 나라 경제를 살리는 데 온몸을 던지겠다”며 “당이 어려울 때마다 구원 등판했던 당 사무총장 경륜을 살려 한국당 재건과 함께 정권 창출에 앞장서겠다”고 강조했다.

박 의원은 “어느 때보다도 어려움에 빠져 있는 울산경제를 활성화하는 데도 저의 모든 역량을 바치겠다”고 덧붙였다.

그는 이어 “더 큰 역량을 발휘해 나라와 울산을 살리려는 저의 충정을 십분 이해해 변함없는 성원을 보내줄 것을 부탁드린다”며 “정말 열심히 해서 존경받는 큰 나무 정치인이 되어 크게 보답하겠다”고 약속했다.

박 의원은 자신의 지역구에 같은 당에서 김기현 전 울산시장이 출마 선언하며 공천 경쟁을 해야 하는 데 대해 “공천관리위원회 공천에 순리대로 따르겠다”고 말했다.

정갑윤(울산 중구) 국회의원도 이날 보도자료를 내고 “더 큰 희망과 더 큰 감동으로 분에 넘치는 지지와 사랑을 보내준 지역민들에게 보답하겠다”며 6선 도전을 공식적으로 표명했다.

정 의원은 “정치, 경제, 외교, 안보 등 작금의 총체적 위기에는 경험과 경륜 있는 큰 인물이 필요하다”며 “지역민들과 함께 문 정권의 망국적 좌파 포퓰리즘을 저지하고, 대한민국과 울산을 구하는데 앞장서 나가겠다”고 밝혔다.

특히 정 의원은 “지난 대선과 지방선거를 통해 중앙·지방권력을 좌파 정치세력이 가져갔지만 돌아 온건 민생파탄과 서민들의 깊은 한숨 뿐”이라면서 “이번 총선에서 이들을 반드시 심판하여 다시 도약하는 대한민국과 울산을 만들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정 의원은 “지역민들께서 믿고 맡겨 주신 덕분에 울산 최초 국회예산결산위원장, 국회부의장 등을 역임하며 울산의 위상을 높이고 지역 발전에 기여할 수 있었다”면서 “이번 총선에서 더 큰 꿈을 향해 아무도 가보지 않는 길을 용기 내어 함께 걸어 가 주시길 간절히 소망한다”고 덧붙였다.

이채익(울산 남구갑) 국회의원도 이날 중앙당에 제21대 국회의원선거 공천신청서를 접수했다.

이 의원실 관계자는 “조만간 이번 총선에 임하는 각오 및 지역발전을 위한 구체적인 청사진 등을 소상히 설명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정재환 기자


정치
사회
경제
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