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울산시당, 신종 코로나 대응 민생국회 촉구
민주당 울산시당, 신종 코로나 대응 민생국회 촉구
  • 정재환
  • 승인 2020.01.29 22: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야, 검역인력 증원 예산 번번이 삭감… 개정안 통과 힘 모아야”
더불어민주당 울산시당은 29일 울산시의회 프레스센터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대응을 위한 민생국회 소집을 촉구했다.
더불어민주당 울산시당은 29일 울산시의회 프레스센터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대응을 위한 민생국회 소집을 촉구했다.

 

더불어민주당 울산시당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에 대응하기 위한 민생국회 소집을 촉구했다.

민주당 시당은 29일 울산시의회 프레스센터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2월 민생국회를 열어 코로나바이러스에 대응한 효율적인 방역체계가 가동될 수 있도록 적극 협조해야 한다”고 주문했다.

민주당 시당은 “국내에서도 4명의 코로나바이러스 감염 확진자가 나오고, 정부는 감염병 위기경보를 경계로 격상해 발빠르게 대응하고 있다”며 “울산시 역시 방역대책반을 구성해 비상방역체계를 가동하는 등 지역사회 전파와 확산을 차단하기 위해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지난 2017년 국회에 제출된 검역 인력 충원 예산은 야3당의 반대로 전액 삭감됐고, 지난해 제출된 보건복지부의 현장 검역 인력 45명 증원 예산 역시 절반에도 못미치는 20명 증원 예산만 통과됐다”며 “그동안 국민의 생활안전을 위한 대책을 국민의 대표인 국회의원들이 걷어차고 있었던 셈”이라고 지적했다.

민주당 시당은 “보수 야당은 공무원 확충에 따른 재정 부담을 이유로 국민 안전에 결정적 영향을 미치는 검역인력 증원 예산을 번번이 삭감시켜 왔다”며 “언제까지 뒷북 대응 운운하며 국민 안전을 정쟁의 도구로만 사용할 것이냐”고 따졌다.

민주당 시당은 “인류 공동의 위험으로 다가온 신종 바이러스 확산에 대응하기 위한 2월 민생국회의 문을 열어야 한다”며 “국회는 당리당략을 벗어나 검역법 개정안 처리를 통해 정부가 효율적인 방역체계를 가동할 수 있도록 힘을 모아주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 민주당 시당은 “야당 역시 정쟁을 멈추고 민생을 위한 경쟁의 장으로 나서야 한다”며 “여야를 떠나 민심에 응답하는 국회가 돼야 한다”고 덧붙였다.

정재환 기자

 


인기기사
정치
사회
경제
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