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 관광명소…車테마거리·수산물체험장
새 관광명소…車테마거리·수산물체험장
  • 울산제일일보
  • 승인 2020.01.29 22: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산시 북구에서 추진하는 ‘양정 자동차테마거리’와 동구에서 추진하는 ‘슬도 수산생물체험장’이 울산의 새로운 관광명소로 떠오를 것이란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 이 두 사업은 늘 ‘2% 부족’의 갈증을 느끼던 시민들에게 심적 허전함을 달래줄 뿐 아니라 두 지역의 경제도 연계성을 지닌 가운데 동시에 일으켜 세워줄 견인차 역할을 할 것이라는 기대감도 갖게 한다.

먼저 ‘양정 자동차테마거리 조성사업’은 자동차를 테마로 한 가로환경 디자인 사업으로 오는 3월 실시설계를 끝내고 5월쯤 시작해서 12월말쯤 마무리할 방침이다. 이 사업은 현대자동차 울산공장 정문 건너편의 이면도로인 옛 양정중앙로 일대에 너비 8m, 길이 900m로 이뤄진다. 그동안 이곳을 지나는 시민이나 외지 또는 외국인 방문객들은 세계 굴지의 자동차공장 주변이 왜 이렇게 허전해 보일까 하는 생각을 많이 가져왔던 게 사실이다.

‘슬도 수산생물체험장 조성사업’은 해산물을 비롯한 슬도 일원의 바다자원을 활용해서 참여하고 체험하는 어촌관광을 활성화시키겠다는 사업이다. 구체적으로는 슬도 입구 방파제 부근 약 6천300㎡ 넓이의 공간에 고기잡이와 다이빙, 해조류 관찰, 스노클링 체험을 할 수 있는 체험장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이 사업은 오는 6월까지 준공을 마치고 여름휴가철에 본격 운영할 계획이다.

두 사업 모두 아이디어가 돋보인다. 내친김에 이웃한 두 지자체가 서로 홍보를 해주면 일석이조의 효과도 있을 것이다.


인기기사
정치
사회
경제
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