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생포 아트스테이·장생포고래로131, 내달 14일까지 레지던시 입주작가 모집
장생포 아트스테이·장생포고래로131, 내달 14일까지 레지던시 입주작가 모집
  • 김보은
  • 승인 2020.01.15 22: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생포 아트스테이와 창작스튜디오 장생포고래로131은 다양한 예술 활동을 진행해 지역문화예술 활성화에 기여하고 장생포지역 문화예술 공동체를 조성하는 사업의 하나로 레지던시 입주 창작활동가를 모집한다고 15일 밝혔다.

신청 자격은 신청일 기준 만 25세 이상의 국내 미술작가다.

장생포 아트스테이는 회화와 설치작업을 제외한 문학, 조각, 영상, 시나리오, 사진, 애니메이션, 공예, 디자인, 미디어 분야의 창작자를 대상으로 한다.

선정된 창작자는 지역연구 및 커뮤니티를 기반으로 한 작업과 연계된 팀별 프로젝트를 수행할 예정이다.

또 창작스튜디오 장생포고래로131은 설치작업을 제외한 회화, 조각, 사진, 공예 등의 시각예술 분야의 입주 작가를 대상으로 한다.

지역 내 개인전과 그룹전, 외부 기획, 특별전 등의 전시 활동을 지원한다.

아울러 장생포 아트스테이는 청년들의 실험적인 활동을 지지하고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공간을 모색하며 아트스테이의 북카페를 활용한 예비카페창업자 테스트베드(시범운영 공간)를 제공키로 했다.

오는 3월부터 아트스테이의 공유 공간이었던 북카페를 예비 카페창업자들이 시범적인 운영을 해 볼 수 있도록 하는 테스트베드로 활용한다.

모집기간은 15일부터 다음달 14일 오후 5시까지다.

신청은 울산남구문화원(www.ng51 8.kr), 네이버 블로그(blog.naver.com/ jspa515), 장생포문화예술촌(www.jspart.co.kr)에서 서식을 내려받아 작성한 후 전자우편(jspa515@daum.net)으로 하면 된다. 김보은 기자


정치
사회
경제
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