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2023년까지 세계최고 수준 상수도 선진화 추진
울산, 2023년까지 세계최고 수준 상수도 선진화 추진
  • 이상길
  • 승인 2020.01.08 20: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市상수도사업본부 800억원 들여 송수관로 복선화·배수지 증설 등
울산시상수도사업본부가 올해부터 2023년까지 상수도 선진화 사업을 추진한다. 8일 울산시에 따르면 이 사업은 송수관로 복선화와 배수지 증설 등을 통해 수도시설 노후화로 말미암은 각종 재해와 사고 등을 방지하고 상수도 공급의 양적·질적 향상을 꾀하는 것이다.

총사업비로 800억원이 투입된다.

구체적인 사업계획으로는 송수관로 사고나 관 보수로 발생하는 급수 중단 사태를 방지하고자 관로 복선화 사업을 시행해 상수도 시설 안정화에 나선다.

회야정수장에서 공급되는 회야계통은 상개삼거리∼명촌교 북단까지 8.2㎞ 구간을, 천상정수장에서 공급되는 천상계통은 문수고등학교∼약사 배수지 입구까지 7.8㎞ 구간을 각각 복선화한다.

정수장이나 노후 송수관 등 사고 발생 때 피해를 최소화하고 안정적으로 수돗물을 공급하고자 야음·강동 배수지를 증설한다. 야음배수지는 현재 1만t에서 1만5천t으로, 강동배수지는 4천t에서 8천t으로 각각 증설해 급수 사용량이 증가한 삼산동·달동·야음·강동지역의 급수체계를 안정적으로 구축한다.

이 밖에 상수도사업본부는 물 수요관리, 상수도관망 기술진단, 노후 상수관로 정밀조사, 상수원보호구역 수질관리계획 등을 포함하는 ‘울산시 수도정비기본계획’도 수립할 예정이다.

상수도사업본부 관계자는 “이번 사업은 갑작스러운 사고나 작업에도 단수 없이 안정적인 수돗물을 공급하기 위한 것”이라며 “세계 최고 수준의 상수도 선진화를 구축하겠다”고 밝혔다. 이상길 기자


정치
사회
경제
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