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태완 울산 중구청장 “‘중구 르네상스 프로젝트’ 추진 미래먹거리 창출”
박태완 울산 중구청장 “‘중구 르네상스 프로젝트’ 추진 미래먹거리 창출”
  • 울산제일일보
  • 승인 2020.01.01 19: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0년 신년사

희망찬 2020년, 경자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모든 소망이 이뤄지는 행복한 한 해가 되시길 기원합니다.

지난해 우리 구는 어려운 재정여건에도 미래 성장 동력을 지속적으로 보강했습니다.

지역 최초로 청년 면접정장 대여와 청년 취업지원 디딤돌 사업을 벌여 고용창출을 도모했고, 구민안전보험과 라돈측정기 무료대여사업으로 보편적 안전복지의 수준을 높였습니다. 혁신교육지원센터를 개소했고, 고도제한 완화를 위한 관련조례 제정 및 추진위원회 구성으로 제도개선 운동에 힘을 더했습니다.

2019 올해의 관광도시 사업을 성공적으로 추진해 500만여명의 관광객이 울산 중구를 찾는 성과를 창출했습니다.

우리 구가 중심이 돼 전국원전동맹을 출범시킴으로써 각종 활동을 주도하고 있습니다. 이런 노력으로 한국지방자치 경영대상, 태화강 국가정원 ‘한국 관광의 별 선정’ 등 18개 분야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뒀습니다.

올해도 중구의 핵심가치인 혁신을 통해 지역 발전을 일궈가겠습니다. 지식·기술·서비스 기반산업을 육성하는 등 신성장 동력을 마련하고, 일자리 창출에 매진하겠습니다.

우리 구를 정원도시로 바꿔 도시경쟁력 향상과 관광활성화를 도모하겠습니다. 혁신교육지구 지정으로 보편적 교육복지를 실현하겠습니다. 특히, 과거 화려했던 중구의 부활을 위한 ‘중구 르네상스 프로젝트’ 추진으로 미래먹거리를 창출하겠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인기기사
정치
사회
경제
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