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고 맛있는 배로 최우수상, 김경상 지도사
작고 맛있는 배로 최우수상, 김경상 지도사
  • 울산제일일보
  • 승인 2019.12.23 21: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산시농업기술센터가 모처럼 경사를 맞았다. 농촌진흥청에서 주관하는 ‘2019 한국농업기술보급대상’에서 센터 소속 김경상 농촌지도사가 최우수상을 받았기 때문이다. ‘한국농업기술보급대상’은 최근 10년간 농업 발전에 기여한 공적을 서류심사와 현지심사, 최종 발표심사를 거쳐 수상자를 선발하고, 그 우수사례를 전국에 확산하는 농촌진흥사업 최고의 영예로운 상이라는 게 센터 관계자의 말이다. 수상자에게는 특별승급 추천의 혜택도 덤으로 주어진다.

김경상 지도사를 최우수상을 안긴 품종은 ‘작고 맛있는 배’다. 김 지도사는 ‘배는 커야 된다’는 고정관념의 틀을 과감히 깨고 ‘작고 맛있는 배’에 승부수를 던졌다. 그는 지난 2015년도부터 ‘황금실록’ 브랜드를 앞세운 채 1~2인 가구를 공략한 것이 정확히 들어맞았다. 그 덕분에 그동안 252만원/10a에 머물렀던 울산 배 농가의 평균소득을 956만원/10a으로 3.8배나 끌어올렸다.

그는 지난 3년간 연구 분야에서도 큰 성과를 올려 국내 최초로 수출 배 과피 얼룩 방제기술을 개발해 특허출원을 하기도 했다. 김경상 지도사와 그의 성장과 수상을 뒷받침해준 윤주용 농학박사(울산농업기술센터 소장), 그리고 센터 관계자들의 노고에 경의를 표한다. 김 지도사의 큰 상 수상을 거듭 축하한다.


정치
사회
경제
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