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철 면역력 높이는 방법과 음식
겨울철 면역력 높이는 방법과 음식
  • 울산제일일보
  • 승인 2019.12.22 2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의 체온은 단 1℃만 낮아지게 돼도 면역력이 약해질 수 있기 때문에 환절기와 겨울철 면역력은 조금 더 세심하게 신경 써줘야 한다.

면역력이 낮아지게 되면 외부의 세균과 바이러스균의 침투가 수월해지므로 감기나 독감과 같은 대표적인 질병이나 여기에 구내염·대상포진 등과 같은 각종 질병에 우리의 몸이 노출된다. 면역력 높이는 방법과 면역력에 좋은 음식에 대해 알아보자.

면역력을 높이기 위해서는 여러가지 생활 습관을 길러야 하지만, 그 중에서도 가장 손에 꼽히는 것은 충분한 휴식·수면시간·규칙적인 운동을 꼽을 수 있다.

잠이 부족하거나 수면습관이 나쁜 경우에는 우리 몸 면역력이 떨어지고 각종 질병의 발생빈도를 높이게 된다. 우리 몸의 면역력이라는 것은 어떻게 생활하는지에 따라서 좌우되기 때문에 규칙적인 생활·올바른 식생활까지 더해진다면 추운 겨울철에도 면역력 떨어질 걱정 없이 무탈하게 보낼 수 있다.

이번엔 면역력에 좋은 음식에 대해 알아보자.

첫번째 무, 무에는 식이섬유를 포함해서 비타민 C·엽산 등이 풍부한 채소다. 항암성분까지 가지고 있어 체내의 면역력을 길러주기에 탁월한 효과를 보여준다고 한다.

두번째 마늘, 마늘에는 항산화 물질이 많아서 면역력 향상·염증 완화에 효과적이다. 꾸준하게 마늘 1~2쪽을 식사 시 함께 먹으면 감기 예방 등에 도움이 된다고 한다. 이외에도 레몬·단호박·버섯·채소 등이 있다. 중구 다운동 이지연


정치
사회
경제
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