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테크노파크 창업지원사업 성과 보고회
울산테크노파크 창업지원사업 성과 보고회
  • 이상길
  • 승인 2019.12.10 20: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宋시장, 창업기업 대표들과 소통
송철호 울산시장이 10일 울산과학기술진흥센터에서 열린 울산테크노파크 창업지원사업 성과보고회에서 ‘도전 케이(K)-스타트업 2019’와 ‘안전신기술 공모전’ 등에서 수상한 우수기업 성과물을 살펴보고 있다. 	장태준 기자
송철호 울산시장이 10일 울산과학기술진흥센터에서 열린 울산테크노파크 창업지원사업 성과보고회에서 ‘도전 케이(K)-스타트업 2019’와 ‘안전신기술 공모전’ 등에서 수상한 우수기업 성과물을 살펴보고 있다. 장태준 기자

 

올해 울산테크노파크(원장 차동형) 창업지원사업 성과 보고회가 10일 울산과학기술진흥센터에서 개최됐다. 이날 보고회에는 ‘소통 365 현장 속으로’ 시책을 추진하고 있는 송철호 울산시장이 참석해 창업기업 대표들과 소통했다.

창업성과보고회에는 국내 최고의 창업대회인 ‘도전 케이(K)-스타트업 2019’에서 우수상을 수상한 ㈜마린이노베이션(대표이사 차완영)의 해조류를 이용한 천연 신소재 제품이 전시됐다.

또 △고성능 저비용 에너지관리 솔루션 업체인 (주)엔엑스테크놀로지(대표이사 남주현) △산업안전 분야 증강현실(VR) 시스템 업체인 (주)노바테크(대표이사 송동석) △뇌파를 이용한 스마트 안전관리시스템 업체 (주)에이치에이치에스(대표이사 한형섭) △초기화재 진압용 제품 업체 (주)수(대표이사 황득규) 등이 참여해 신기술을 선보였다.

울산테크노파크 차동형 원장은 창업지원사업 성과 보고와 함께 우수기업을 포상했다.

우수기업 포상은 △인공지능 영상분석기반 자율운항 시스템 개발업체인 씨드로닉스(주)(대표이사 박별터) △사물인터넷(IoT)기술을 활용한 온도측정 모니터링 시스템 개발 업체인 네오정보기술(대표 오진봉)이 울산시장상을 받았다.

송철호 울산시장은 창업기업들과의 대화에 나서 어려운 여건에서도 신기술 창업을 통해 지역경제 발전에 기여하고 있는 창업기업의 애로사항을 들었다.

울산시는 창업기업의 애로사항 및 건의사항을 수렴해 내년도 창업지원 정책에 적극 반영할 예정이다.

송 시장은 “창업 단계별 다양한 지원으로 올해 들어 전국 단위 창업 경진대회에서 우리 기업들이 연이어 상위권 성적을 거두는 성과를 내고 있다”며 “앞으로 이들 기업이 지속적으로 성장하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이상길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