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당 울산시당, 청와대 하명수사 관련 긴급 주요당직자 회의
한국당 울산시당, 청와대 하명수사 관련 긴급 주요당직자 회의
  • 정재환
  • 승인 2019.12.08 20: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정조사 실시해서 명명백백 밝혀내야”
지난 6일 자유한국당 울산시당에서 열린 주요당직자 회의에서 김기현 전 울산시장이 청와대 불법 선거개입 관련 사건보고를 하고 있다.
지난 6일 자유한국당 울산시당에서 열린 주요당직자 회의에서 김기현 전 울산시장이 청와대 불법 선거개입 관련 사건보고를 하고 있다.

 

자유한국당 울산시당(위원장 정갑윤)은 지난 6일 시당에서 최근 일파만파로 커지고 있는 ‘청와대 하명수사, 불법 선거개입 의혹’과 관련해 긴급 주요당직자 회의를 실시했다.

이날 회의에는 정갑윤 시당위원장을 비롯한 지역 국회의원과 당협위원장 그리고 김기현 전 시장, 전·현 단체장 및 지방의원 등 핵심인사 100여명이 참석했다.

정갑윤 시당위원장은 모두발언을 통해 “송철호 시장의 측근이 청와대와 짜고 제보하고, 정보를 주고받았으며, 청와대는 ‘하명수사’지시를 내리고, 정치 경찰은 이미 나와 있는 답인 김기현 시장 죽이기에 칼날을 휘두른 ‘짜고 친 정치공작’이라는 것이 드러나고 있다”며 “이번 사건은 민주국가에서 있을 수 없는 중대한 문제인 만큼 국정조사를 실시해서 명명백백히 밝혀내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번 사건의 피해 당사자인 김기현 전 시장은 사건관련 보고를 하면서 “권력의 하수인을 자처한 황운하를 비롯한 일부 정치경찰의 막가파식 범법행위로 인해 신성한 시민주권이 침탈당한 헌정사상 초유의 사건”이라고 규정했다.

김 전 시장은 “청와대 깊숙한 곳에서 이루어진 음흉한 계략의 공범으로서 그 불법이익을 차지하고 있는 송병기와 그 배후의 송철호 시장은 즉각 사퇴하고, 시민들 앞에 엎드려 사죄해야 마땅하다”며 “검찰은 청와대와 여당의 협박에 굴복하지 말고, 반드시 배후몸통의 실체를 밝혀내어 역사의 단죄를 받게 해야 할 것이다”고 역설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이번 사건 관련 추진 당무사항들을 보고하고, 향후 전략과 대응방안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이후 중앙당과의 공조를 통해 함께 규탄대회, 국정조사 등 모든 방법을 동원해 진실을 명명백백히 밝혀나간다는데 결론을 모았다.

정재환 기자


정치
사회
경제
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