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당 울산시당 “송병기, 부시장 자격 없다”
한국당 울산시당 “송병기, 부시장 자격 없다”
  • 정재환
  • 승인 2019.12.05 23: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명수사 의혹 최초 제보자 지목 고강도 비난… 검찰 고발 방침
자유한국당 울산시당 대변인단은 5일 울산시의회 프레스센터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김기현 전 울산시장 측근비리 의혹 첩보 최초 제보자로 지목된 송병기 울산시 경제부시장의 사퇴를 촉구했다. 장태준 기자
자유한국당 울산시당 대변인단은 5일 울산시의회 프레스센터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김기현 전 울산시장 측근비리 의혹 첩보 최초 제보자로 지목된 송병기 울산시 경제부시장의 사퇴를 촉구했다. 장태준 기자

 

자유한국당 울산시당은 김기현 전 울산시장 측근 비리 의혹 첩보를 최초 제보한 인물로 송병기 현 울산시 경제부시장이 지목된 데 대해 “송 부시장은 당장 물러나라”고 요구했다.

김종섭 시의원을 비롯한 한국당 시당 대변인단은 5일 울산시의회 프레스센터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불법 선거 공작 진실들이 속속 드러나고 있다”며 “불법선거개입 사건에 다급해진 청와대가 선거공작 첫 제보자로 송철호 시장 최측근인 송병기 경제부시장을 지목했다”고 밝혔다.

이들은 “지난 지방선거 때 송철호 현 시장 캠프에서 기획·전략·공약을 도맡아 캠프를 총괄했던 사람, 송 시장 측근 중 핵심 측근이 김 전 시장 의혹을 제보하고 이를 근거로 청와대가 문건을 편집해 경찰에 하명 수사를 지시한 사건은 실로 충격이 아닐 수 없다”고 지적했다. 이들은 “여당 후보 최측근이 제보한 거짓 기획 정보가 청와대를 거쳐 경찰로 이어진 것”이라며 “이로써 청와대 하명수사, 불법선거공작의 실체가 드러났다”고 강조했다.

대변인단은 “동료를 팔아 부시장 요직에 오른 송 부시장은 더는 자격이 없다”면서 “이제 울산시 공무원 누가 그의 명령에 따르겠느냐”고 반문했다.

아울러 이들은 “송 부시장의 악의적인 모함으로 30여명의 동료 공무원들이 죄인 취급당했고 공무원의 사기는 땅에 떨어졌다”며 “어떤 공무원은 실어증 증세를 보이고 어떤 공무원은 대인기피증 증세에 직면해 있다”고 주장했다.

이들은 또 “거짓으로 속여 훔친 부시장 자리는 ‘장물’에 해당됨으로 울산시민과 울산시 전 공무원의 이름으로 환수 조치해야 마땅하다”며 “송 부시장은 당장 그 자리에서 물러나라”고 요구했다.

그러면서 이들은 “송 부시장이 넘긴 정보가 야당의 유력 후보를 제거하기 위한 거짓 기획 정보로 드러난 만큼 허위사실유포, 명예훼손에 대한 죄 역시 해당하므로 엄벌에 처해야 한다”고 검찰 고발 방침을 밝혔다.

이들은 “이번 사건은 송 부시장 단독 범행으로 생각하지 않는다”며 “배후에 이와 연관된 사람도 모두 밝혀내 함께 죄를 물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대변인단은 또 “선거 캠프 당시 엄청난 역할을 하고 업무를 총괄하던 송 부시장이 청와대 제보나 경찰 수사에 대해 일언반구 안 했고, 송 시장이 전혀 몰랐다고 하는 것을 믿어줄 시민이 누가 있겠냐”며 “전면에 나서서 진실을 밝혀라”고 촉구했다.

이들은 송 시장에게 “동료 공무원을 팔아 경제부시장이라는 요직에 오른 것이 사실로 드러난 만큼 송 부시장을 경질할 생각은 없느냐”며 “공무원의 떨어진 사기와 자존심, 부정선거가 자행됐다는 의혹에서 벗어나기 위해서라도 송 시장의 책임있는 답변과 자세가 필요하다”고 덧붙였다.

한편 자유한국당 울산시당은 6일 시당에서 정갑윤 시당위원장을 비롯한 지역 국회의원과 당협위원장, 김기현 전 시장, 전·현 단체장 및 지방의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긴급 주요당직자회의를 열기로 했다. 시당은 이날 주요당직자 회의에서 이번 사태와 관련해 향후 대응전략 등을 심도깊게 논의한다는 방침이다. 정재환 기자


인기기사
정치
사회
경제
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