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의회 행자위 “울산시 부정적 이미지 해소 대처 필요”
울산시의회 행자위 “울산시 부정적 이미지 해소 대처 필요”
  • 정재환
  • 승인 2019.11.28 21: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례회 상임위별 활동
김기현 전 울산시장 표적수사 관련 논란에 대해 울산시의회가 적극적인 대처를 당부했다.

28일 계속된 행정자치위원회 예산안 심사에서 윤덕권 위원장은 대변인실에 대해 “지금 해당사건은 의혹수준에서 발표되고 있는 사건인데 조금 더 향후 기사 등 면밀히 보고 적극적으로 대처해 줄 것”을 당부하고, “울산시의 부정적인 이미지를 해소하기 위해 정정당당한 대처들이 필요하다”고 주문했다.

고호근 의원은 “언론사에서 앞으로 부정당선이라는 말이 나오지 않도록 대응할 것”도 당부했다.

감사관실에 대해 김미형 의원은 “전년도 대비 내년 감사활동업무 예산이 전반적으로 줄어들었다”며 “철저한 감사, 성관련 교육 등을 추진할려명 예산이 증액하는 것이 맞다”고 지적했다.

환경복지위원회에서 백운찬 의원은 “복지예산이 전년도 대비 10.39%(1천126억) 증액됐지만 보편적 복지를 위한 정부 매칭사업 예산이 대부분이고, 타 광역시 복지예산(광주 43%, 대전 40%, 인천 36% 등)와 비교할 때 복지예산 비율(울산 29%)은 꼴찌 수준”이라며 “향후 복지예산은 시민의 욕구와 수요에 맞게 증액돼야 한다”고 밝혔다.

안수일 의원은 “여성가족개발원 출연금을 전년 대비 89%로 대폭 늘린 만큼 시정에 도움이 되는 과제를 선정해 시정발전을 위한 연구개발을 해 줄 것”을 당부했다.

산업건설위원회에서는 윤정록 의원이 “울산에서 추진하고 있는 각종 도시재생사업 관련 예산이 이번 추경에서 많이 감액됐다”고 지적하고, “국비를 못받아 사업지연이 되지 않도록 계획년도에 차질없이 사업 마무리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고 주문했다.

교육위원회에서는 김종섭 의원이 “신설학교 조건부 승인 취소로 700억원 반납위기고, 학생문화회관 건립도 울산시와 조율이 안돼 100억원 이상 부담할 수 있다”며 “향후 재정운용에 있어 더욱 노력해 줄 것”을 주문했다.

정재환 기자


정치
사회
경제
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