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종훈 국회의원, 울산 동구 9개 동별 의정보고회
김종훈 국회의원, 울산 동구 9개 동별 의정보고회
  • 정재환
  • 승인 2019.11.20 22: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달 13일까지 국비 확보 등 지역과 연계된 의정활동 소개
20일 동구 대송동주민센터에서 연 의정보고회에서 김종훈 의원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20일 동구 대송동주민센터에서 연 의정보고회에서 김종훈 의원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김종훈(민중당·울산 동구) 국회의원은 20일 울산 동구 대송동주민센터에서 의정보고회를 개최했다.

지난 14일 남목3동을 시작으로 15일 전하1동, 이날 대송동을 대상으로 연 의정보고회를 마련한 김 의원은 다음달 13일까지 매주 1~2회씩 모두 9개 동을 순회할 예정이다.

이날 의정보고회에서 김 의원은 국회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등 상임위 활동과 조선산업 활성화 등 지역과 연계된 의정활동을 소개했다.

또 동구 예산이 2016년 대비 약 643억원 늘어난 2천306억원(11월 현재)인 점을 강조하며 국무총리 등 정부부처에 고용, 산업위기지역인 동구 주민들의 목소리를 전하며 국비 확보에 설득한 내용들을 설명했다. 조선산업과 관련해 산업부, 중기부, 노동부 장관과 공정거래위원장 등을 만나 원하청 불공정거래 해소, 하청노동자 권리 강화 등의 활동도 강조했다. 특히 이번 의정보고회는 통상 국회의원이 혼자 하는 틀을 깨고 주민들이 직접 무대에 올라 김 의원과 대화하고 민원해결 사례를 소개하는 등 다양한 방식으로 진행돼 기존 형식을 파괴했다는 평가도 들었다.

김 의원은 “의정보고회는 주민 요구를 4년간 의정활동에서 얼마나 실현했는지 보고하고 평가받는 자리임과 동시에 주민들을 직접정치의 주인으로 모시는 자리”라며 “성과 보고식을 넘어 꼭 필요한 예산과 정책들이 어떤 과정을 통해 실현됐는지를 주민입장에서 보여 드리고자 했다”고 밝혔다. 정재환 기자

 


인기기사
정치
사회
경제
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