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노사 “김장김치로 따뜻한 겨울나기 도움되길”
현대차 노사 “김장김치로 따뜻한 겨울나기 도움되길”
  • 김지은
  • 승인 2019.11.04 22: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천kg 김장나눔 행사… 다문화가정·저소득층 800세대 전달
‘2019 현대자동차 노사가 함께하는 사랑의 김장나눔’ 행사가 4일 북구 호계동 희망공원에서 열렸다. 현대차 울산공장 임직원 봉사단과 북구 다문화 가정 등 주민 봉사자들이 북구지역 다문화 가정 600세대와 저소득층 200세대에 전달할 사랑의 김장을 담그고 있다. 	장태준 기자
‘2019 현대자동차 노사가 함께하는 사랑의 김장나눔’ 행사가 4일 북구 호계동 희망공원에서 열렸다. 현대차 울산공장 임직원 봉사단과 북구 다문화 가정 등 주민 봉사자들이 북구지역 다문화 가정 600세대와 저소득층 200세대에 전달할 사랑의 김장을 담그고 있다. 장태준 기자

 

현대자동차 노사가 지역 다문화 가정과 저소득 세대를 위한 사랑의 김장나눔 행사를 열었다.

현대자동차 울산공장 임직원 봉사단과 북구 다문화 가정 등 주민 봉사자 200명은 4일 북구 호계동 희망공원에서 김장 봉사에 참여했다.

이날 행사에는 울산 북구청, 북구다문화가족지원센터 관계자도 김장 하기 행사에 동참하며 이웃사랑 실천에 힘을 보탰다.

이에 앞서 현대자동차 노사는 이번 행사를 위해 사회공헌기금 3천만원을 울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탁했다.

이날 현대자동차 울산공장 임직원과 북구 주민 봉사자들이 담근 김장김치 8천kg은 북구 지역 다문화 가정 600세대와 저소득층 200세대에 전달됐다.

현대자동차 노사는 지난해에도 김장나눔 행사를 열어 북구 다문화·새터민·외국인 근로자 가족들에게 김장 문화 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이들 가정 700세대에 김장김치 7천kg을 지원했다.

노사는 올해 아직 김장에 익숙하지 않은 다문화 가정과 동절기에 더욱 어려움을 겪는 저소득층 세대를 지원하기 위해 김장 규모와 지원 범위를 늘렸다.

현대자동차 관계자는 “김장 문화는 협력과 나눔 정신이 깃든 우리 고유의 풍습으로 유네스코가 인정한 세계 무형문화유산”이라며 “김장 나눔 행사를 통해 다문화 가정과 지역민이 한 데 어울려 우리 사회 구성원으로서 끈끈한 유대감을 느끼고, 전달된 김장김치가 지역 다문화 저소득층 가정의 따뜻한 겨울나기에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김지은 기자

 


인기기사
정치
사회
경제
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