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채익 의원, 남부소방서·사립유치원연합회 현안 청취 간담회
이채익 의원, 남부소방서·사립유치원연합회 현안 청취 간담회
  • 정재환
  • 승인 2019.11.03 19: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방가족 복지 증진·유치원 종사자 처우개선 위해 노력할 것”
이채익(자유한국당·울산 남구갑) 국회의원은 지난 1일 울산 당협사무실에서 정진석 남부소방서장, 김한주 남부소방서 남성의용소방대장 등 소방관련 단체장들과 울산 현안 국비지원 문제 등에 대한 간담회를 가졌다.

정진석 남부소방서장은 이 자리에서 현재 울산의 현안인 대용량포방사시스템 도입 2년사업으로 총 예산 179억7천만원 국비와 다목적 소방정 울산도입예산 133억원을 이번 회기에 꼭 반영시켜 줄 것을 건의했다.

이 의원은 “울산에 입항하는 선박의 73%이상이 위험물이나 화학물질 운반선일 정도로 위험성이 큰 만큼 울산에 고성능 다목적 소방정과 대용량방사스시템 도입이 시급하다”며 “이번 회기에 꼭 도입예산이 통과되도록 최선을 다하고 울산소방가족들의 복지 증진과 권익 신장에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이 의원은 같은 자리에서 울산사립유치원연합회(회장 배경희)의 임원들과 현안 및 애로사항 등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간담회도 가졌다.

현재 국회 패스트랙으로 상정돼 있는 유치원 3법(유아교육법, 사립학교법, 학교급식법)은 비리유치원 근절이라는 취지로 법안 발의됐으나 설립자가 원장을 겸직 못해 재산권을 보호받을 수 없으며, 별다른 지원을 받지 못하는 사립유치원이 사립학교에 준하는 관리?감독을 받게 되는 운영의 어려움이 있다는 것이 사립유치원연합회의 입장이다.

이 의원은 “지금까지 전체 유치원, 어린이집 종사자들에 대한 처우는 많이 부족한 편”이었다며 “국회에서 충분한 논의를 통해 학부모와 사립유치원 종사자들이 공감하는 법을 만드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정재환 기자


정치
사회
경제
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