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역력 높이는 방법
면역력 높이는 방법
  • 울산제일일보
  • 승인 2019.10.20 2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면역력이 감소하게 되면 우리 몸은 여러 가지 문제를 일으킨다. 일상 생활에 지장이 생기거나 병원에 입원해야 하는 상황까지 발생할 수 있다. 대표적인 방법 5가지를 알아보자.

면역력을 높이는 방법 첫 번째는 손을 항상 청결하게 관리하는 것이다.

우리 몸 가운데 제일 빈번하게 쓰는 곳이 바로 손인데 보통 이곳을 통해 우리 신체로 세균이 들어오기 때문에 해당 부분만 청결하게 관리해도 세균으로 인한 질병의 70%는 발생하는 것을 막는 것이 가능하다.

두 번째는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것이다. 스트레스를 받게 되면 신체는 즉각 반응을 하게 된다. 여러 가지 부분에서 반응이 발생하게 되는데 그중 하나가 바로 면역 시스템이다.

그러므로 면역력을 높이는 방법으로 스트레스를 해소해줘야 한다. 항상 웃음을 잃지 말고 부정적으로 사고하지 않아야 한다. 또한 운동, 영화, 독서, 게임 등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는 본인만의 방법을 만들어야 한다.

세 번째는 수면을 부족하지 않게 취해야 한다는 것이다. 우리 몸의 밸런스가 무너지면 면역력이 감소해 여러 가지 질환이 발생할 수 있다. 밸런스를 정상적인 수준으로 유지하기 위해서는 잠을 푹 자야한다.

수면은 하루 일곱 시간에서 여덟 시간 정도로 부족하지 않게 취해준다. 특히 면역력을 상승시켜주는 호르몬이 다량으로 배출되는 23시에서 3시까지 꼭 수면을 취할 수 있도록 해야한다. 중구 복산동 김미연


정치
사회
경제
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