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E 챔피언 경연대회 성료… SK울산CLX, 전시·체험 등 진행
SHE 챔피언 경연대회 성료… SK울산CLX, 전시·체험 등 진행
  • 정인준
  • 승인 2019.10.17 22: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울산Complex ‘SHE 챔피언 경연대회’에 참가한 직원들이 VR 체험존에서 가상으로 사고를 체험하고 있다.
SK울산Complex ‘SHE 챔피언 경연대회’에 참가한 직원들이 VR 체험존에서 가상으로 사고를 체험하고 있다.

 

SK울산Complex는 16일~17일 이틀간 ‘2019 Challenge! 울산CLX SHE Champion 경연대회(이하 SHE 챔피언 경연대회)’를 개최했다.

올해로 네 번째를 맞이한 SHE Cham pion 경연대회는 ‘Fun! Enjoy! Frien dly!’를 주제로, SHE 관련 다양한 전시·체험부스 운영과 도전! SHE 골든벨, 합동 비상대응훈련 등 다채로운 참여형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전시·체험부스가 설치된 주행사장에는 ‘Clean CLX Zone’과 ‘중대사고 근절 Zone’, 아차사고 사례 등의 전시 부스와 산업재해 예방을 위한 가상현실(VR) 체험, 안전장비 착용, 추락방지시스템, 건강 증진 및 미세먼지 저감 체험 등 다양한 볼거리와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체험행사가 마련돼 성황을 이뤘다.

특히 17일에는 UAC공장에서 지진으로 인한 화재·폭발사고 발생을 가정한 합동비상대응훈련을 실시했다. 이날 훈련은 초기 비상대응 및 인명 구조작업, 누출물질 방제 조치 및 본격 화재진압, 사태 수습에 이르기까지 상황 단계별로 실전을 방불케 하는 훈련으로 진행됐다.

합동비상대응훈련을 지휘한 이웅렬 안전팀장은 “실제 상황과 같은 비상대응훈련을 통해 울산Complex의 재난대응체계를 점검하고 SHE 역량을 끌어올릴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며 “우리 구성원뿐만 아니라 지역주민들의 안전을 위해 앞으로도 역량 제고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행사에는 이상찬 남구청장 권한대행, 김종철 고용노동부 울산지청장, 김종근 울산소방본부장 등 유관 기관장과 박경환 총괄 부사장을 비롯한 SK 울산Complex 전 임원들은 함께 행사장 부스를 방문해 행사 관계자들을 격려하는 한편, 합동비상대응훈련과 SHE 골든벨을 직접 참관하면서 SHE 문화 정착·확산에 대한 각별한 관심을 보였다. 정인준 기자

 



인기기사
정치
사회
경제
스포츠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