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E 챔피언 경연대회 성료… SK울산CLX, 전시·체험 등 진행
SHE 챔피언 경연대회 성료… SK울산CLX, 전시·체험 등 진행
  • 정인준
  • 승인 2019.10.17 22: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울산Complex ‘SHE 챔피언 경연대회’에 참가한 직원들이 VR 체험존에서 가상으로 사고를 체험하고 있다.
SK울산Complex ‘SHE 챔피언 경연대회’에 참가한 직원들이 VR 체험존에서 가상으로 사고를 체험하고 있다.

 

SK울산Complex는 16일~17일 이틀간 ‘2019 Challenge! 울산CLX SHE Champion 경연대회(이하 SHE 챔피언 경연대회)’를 개최했다.

올해로 네 번째를 맞이한 SHE Cham pion 경연대회는 ‘Fun! Enjoy! Frien dly!’를 주제로, SHE 관련 다양한 전시·체험부스 운영과 도전! SHE 골든벨, 합동 비상대응훈련 등 다채로운 참여형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전시·체험부스가 설치된 주행사장에는 ‘Clean CLX Zone’과 ‘중대사고 근절 Zone’, 아차사고 사례 등의 전시 부스와 산업재해 예방을 위한 가상현실(VR) 체험, 안전장비 착용, 추락방지시스템, 건강 증진 및 미세먼지 저감 체험 등 다양한 볼거리와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체험행사가 마련돼 성황을 이뤘다.

특히 17일에는 UAC공장에서 지진으로 인한 화재·폭발사고 발생을 가정한 합동비상대응훈련을 실시했다. 이날 훈련은 초기 비상대응 및 인명 구조작업, 누출물질 방제 조치 및 본격 화재진압, 사태 수습에 이르기까지 상황 단계별로 실전을 방불케 하는 훈련으로 진행됐다.

합동비상대응훈련을 지휘한 이웅렬 안전팀장은 “실제 상황과 같은 비상대응훈련을 통해 울산Complex의 재난대응체계를 점검하고 SHE 역량을 끌어올릴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며 “우리 구성원뿐만 아니라 지역주민들의 안전을 위해 앞으로도 역량 제고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행사에는 이상찬 남구청장 권한대행, 김종철 고용노동부 울산지청장, 김종근 울산소방본부장 등 유관 기관장과 박경환 총괄 부사장을 비롯한 SK 울산Complex 전 임원들은 함께 행사장 부스를 방문해 행사 관계자들을 격려하는 한편, 합동비상대응훈련과 SHE 골든벨을 직접 참관하면서 SHE 문화 정착·확산에 대한 각별한 관심을 보였다. 정인준 기자

 


정치
사회
경제
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