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동구의회 제186회 임시회 개회, 17일까지 의정활동
울산 동구의회 제186회 임시회 개회, 17일까지 의정활동
  • 김원경
  • 승인 2019.10.15 22: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산시 동구의회(의장 정용욱)는 15일 의회 의사당에서 제186회 임시회를 개최하고 오는 17일까지 3일간의 의사일정에 돌입했다.

이날 동구의회는 한국조선해양 본사 울산 존치 및 체불임금 특별위원회(위원장 홍유준) 활동결과 보고서를 채택했다. 보고서에서는 현대중공업 하청업체 체불임금 문제 해결을 위해 금융기관을 통한 제3자 보증방식인 ‘에스크로 제도’ 도입을 제안했다.

박경옥 부의장은 5분자유발언을 통해 고용위기지역인 동구에 울산시의 일자리 확대 사업이 우선적으로 이뤄져야 한다고 밝혔다. 또 동구지역 체육·문화 시설, 유치원 등 공공인프라 구축에 노력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김수종 의원은 동구가 울산지방해양수산청에 울기등대를 둘러싸고 있는 500m의 담장 및 철 대문 철거를 요구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울기등대를 개방해 주민들에게 돌려줘야 한다는 게 이유다.

김태규 의원은 ‘동구 계약심사 업무처리 규정’에 대한 개정을 집행부에 요구했다. 세부 개정 내용은 계약심사 대상 사업 대한 의회보고 의무화, 계약심사 대상 민간보조사업 확대 등 2가지다.

유봉선 의원은 동구가 고용·산업위기지역으로 지정돼 정부로부터 지원 받은 목적예비비 974억원 가운데 10.5%인 102억원만 동구를 위해 사용됐다며, 관련 제도 개선의 필요성을 지적했다.

구정질문에서는 임정두 의원이 25년 넘게 방치된 일산유원지 내 지하시설 활용 방안, 염포산터널 통행료 무료화 대책 추진 의사 등에 대한 답변을 집행기관에 요구했다. 김원경 기자


인기기사
정치
사회
경제
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