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이전 공공기관 지역인재 채용협의체 구성 추진
울산시, 이전 공공기관 지역인재 채용협의체 구성 추진
  • 이상길
  • 승인 2019.10.01 20: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례 제정·맞춤형 교육 적극 나서
울산시가 혁신도시 이전 공공기관에 지역 대학생 취업을 지원하는 지역인재 채용협의체 구성을 추진한다.

시는 지역인재 채용협의체를 만들기 위한 지역인재 채용협의체 구성 및 운영 조례를 제정한다고 1일 밝혔다.

시는 혁신도시 이전 공공기관의 지역인재 의무 채용이 법제화됨에 따라 지역 대학생의 공공기관 취업에 긍정적 여건이 조성됐다고 보고, 관련 기관과 맞춤형 인재 육성 사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이 같은 다양한 노력을 펴기로 했다.

관련해 시는 지역대학-지자체-이전 공공기관-산업체 컨소시엄을 구성하고 공공기관 맞춤형 교육 과목을 개설해 지역인재를 양성하는 지역 선도 대학 육성 사업도 추진한다.

혁신도시 이전 공공기관 합동 채용설명회, 대학·공공기관 지역인재 육성 활성화를 위한 간담회 등도 계속 열기로 했다.

시는 또 1일 지역 대학생을 대상으로 맞춤형 지역인재를 육성하기 위한 2019 대학생 혁신도시 이전 공공기관 탐방 행사도 마련했다.

올해 처음으로 하는 이 행사에는 울산대학교와 울산과학기술원, 울산과학대 학생 120여명이 참여했다.

참가 학생들은 국가 균형 발전 정책 및 공공기관 취업 특강을 들었다.

이어 한국동서발전, 한국에너지공단, 한국석유공사 등 에너지 관련 기관 3곳과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 근로복지공단, 한국산업인력공단 등 산업안전 관련 기관 3곳을 둘러봤다. 이상길 기자


정치
사회
경제
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