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채익 의원 “서울·부산, 국감 회피 로비 중” 주장
이채익 의원 “서울·부산, 국감 회피 로비 중” 주장
  • 정재환
  • 승인 2019.09.17 20: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당 원내대책 회의서 발언

이채익(자유한국당·울산 남구갑) 국회의원은 17일 국회 본관에서 열린 자유한국당 원내대책회의에서 “조국 비리 의혹이 있는 서울시와 부산시가 국정감사 회피를 위한 로비를 벌이고 있다”고 주장했다.

이 의원은 “정부여당의 국정감사 대상기관 빼기 작전이 전방위적으로 전개되고 있는데, 특히 국감을 빼달라는 서울시와 부산시의 노력이 치열하다”라며 “국감 회피 로비를 당장 철회해야 한다”고 밝혔다.

이 의원은 “행정안전위원회는 이미 서울시와 부산시에 대한 국정감사 일시를 각각 다음달 14일과 11일로 확정했음에도 불구하고 서울시는 전국체전을, 부산시는 한아세안 특별정상회의 준비 관계로 국감을 받을 수 없다고 주장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서울시는 서울지하철 공공와이파이 설치사업 참여 등 조국의 사모펀드 의혹을, 부산시는 조국이 노환중 부산의료원장 임명과 관련해 영향력을 행사했다는 의혹, 딸의 부산대학교 장학금 특혜 의혹 등에 대한 검증을 피하려는 목적으로 국정감사 대상에서 빠지려는 로비를 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이 의원은 “신성한 국정감사를 회피하기 위해 서울시와 부산시가 전방위적 로비를 벌여서는 안된다”며 “이번 국정감사 기간에 조국 관련 여러 가지 의혹 부분을 파헤치는데 온 당력과 상임위 차원에서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정재환 기자


정치
사회
경제
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