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중구, 내일‘제7회 공감+테마특강’
울산 중구, 내일‘제7회 공감+테마특강’
  • 남소희
  • 승인 2019.09.15 21: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죽음을 통한 행복한 현재 돌아보기’ 주제로 진행
울산시 중구가 2017년부터 큰 인기를 끌어왔던 공감+테마특강의 올해 일곱 번째 수업을 진행한다.

중구는 17일 오후 7시 성남동 중구 평생학습관 3층 다목적실에서 구민들을 대상으로 2019년 제7회 공감+ 테마특강을 개최한다고 15일 밝혔다.

공감+테마특강은 소통과 공감이 있는 트렌디 한 강연 문화 조성을 위해 2017년부터 중구 평생학습관이 추진한 특화 사업으로, 올해 총 8차례에 걸쳐 진행된다.

평상시 꺼내기 어려운 ‘죽음’을 주제로 한 일곱 번째 공감+테마 특강은 유경 작가를 강사로 초청해 웰빙을 위한 웰다잉인 ‘죽음을 통한 행복한 현재 돌아보기’라는 주제로 진행된다.

유경 작가는 현재 죽음준비교육 전문강사이자 사전의료의향서 전문상담사로, 가천대 보건복지대학원 교수, 송파노인복지관장, CBS 아나운서 등을 역임했다. 유경 작가는 이번 강연에서 사전의료의향서 전문상담사와 웰다잉 전문강사 활동을 통해 다양한 사람들을 만나면서 죽음을 좀 더 깊게 들여다볼 수 있게 된 경험들에 관해 이야기한다.

자세한 내용은 중구 평생학습관 홈페이지(www.junggu.ulsan.kr/edu/)에서 확인 가능하며, 참여를 원하는 중구민은 중구 평생학습관(☎290-4764 ~6)으로 전화 신청하면 된다. 남소희 기자


정치
사회
경제
스포츠